쌍용 G4 렉스턴 , 기아 스팅어 , 삼성 크리오 ‘2017 서울모터쇼 ’ 가 31 일 개막을 시작으로 9 일간의 전시를 시작한다 . 30 일 프레스데이 행사를 통해 살펴본 결과 이번 전시회는 이전까지의 전시회보다 조금 아쉬움이 남았다 . 먼저 행사 참가 업체의 부족으로 인한 볼거리가 풍족해 보이지 않았다 . 숫자상으로는 많아 보이지만 실제 행사장에 입장하면 휑해 보인다는 것이다 . 그리고 전시관람을 하는 동선도 1 전시관과 2 전시관의 거리상의 문제도 있다 . 물론 킨텍스의 구조적 문제도 있지만 조금 불편했다 . 안내 표지와 안내하는 관계자도 그렇다 . 또한 여러 가지 고객편의를 위한 준비를 했다고 발표했지만 실제로 잘 운영되지 않았고 , 미세한 불편함이 불쾌하게 느껴졌다 . 개막전이라 준비가 부족할 수 있다고 추측되지만 그래도 아쉬운건 아쉬운 것이다 . 그럼에도 ‘2017 서울모터쇼 ’ 에서 관심을 가져보아야 할 국내 출시 신차 3 종은 그나마 위안을 주는 부분이다 . 먼저 쌍용자동차의 G4 렉스턴을 살펴보자 . 차명이 정해지기전 Y400 으로 언론에 노출된 상태여서 실물에 더욱 관심이 갔던 차종이다 . 쌍용차는 G4 렉스턴을 위대한 4 가지 혁명 (Great 4 Revolution) 으로 정의한다 . 쌍용차에서 출시한 차중 가장 현대적이면서 고객의 니즈를 잘 파악한 차라고 말할 수 있다 . 티볼리 이후 쌍용의 변화를 대변하는 차가 이제 G4 렉스턴이라고 해도 될 것이다 . 외관과 실내 그리고 편의장치 등 전시관을 찾아서 확인해 보시기를 권한다 . 다음으로 지난 제네바 모터쇼에서 소개 후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불러일으킨 기아의 스팅어다 . 기아의 스팅어는 차후 기아차가 계획하고 있는 후륜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의 첫 번째 작품이다 . 디자인부터 강렬하다 . 발표에 의하면 제로백이 단 4.9 초라고 하니 시승해보고 싶은 기대감이 높아지는 차이다 . 스팅어는 다운포스 디자인으로 탄생한 롱 휠베이스에 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