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K7, 동급 최고 상품성에 합리적 가격과 전륜 8단 A/T
국내 준대형 시장에 새 기준을 제시 할 기아차의 풀 체인지 신형 K7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기아자동차㈜는 26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이형근 부회장 등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All New K7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기아차 이형근 부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All New K7은 기아차의 앞선 기술력과 남다른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감성적 역량, 풍부한 상상력이 응집된 결정체”라며, “기존 준대형 시장에서 공유되던 전통적 가치를 뛰어 넘고 새로운 관점의 패러다임을 리드할 수 있는 K7만의 브랜드 정신을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지난 2009년 1세대 K7 출시 후 프로젝트명 ‘YG’로 개발에 착수, 7년 만에 2세대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All New K7은 ‘한 차원 높은 품격과 상품성을 갖춘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을 목표로 개발됐다. 특히 준대형 시장 고객들이 가장 중시하는 ‘고급스러움’과 ‘품격’을 구현하는 것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디자인, 파워트레인, 안전성, 가격 경쟁력 등 전 부문에 걸쳐 혁신을 이뤄냈다.
All New K7은 ▲전륜 8단 자동변속기 탑재 ▲가솔린 엔진 성능 개선 ▲디젤 엔진 신규 탑재 등을 통한 파워트레인 혁신으로 전 엔진에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하는 등 상품성이 대폭 향상됐다. 그리고 ▲가솔린 세타Ⅱ 개선 2.4 GDi ▲가솔린 람다Ⅱ 개선 3.3 GDi ▲디젤 R2.2 e-VGT ▲LPG 람다Ⅱ 3.0 LPi ▲하이브리드 모델(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등 총 5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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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New K7은 이전 모델의 세련된 디자인을 발전시켜 더욱 고급스럽고 카리스마 넘치는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전면부의 혁신적인 ‘음각 타입 세로바 라디에이터 그릴’과 낮과 밤에 모두 점등되는 독창적인 ‘Z’ 형상의 ‘LED 주간주행등(포지셔닝 램프 겸용)’을 통해 대담하고 차별화된 고급감을 연출했다. 아울러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간 연결감을 강조한 디자인에 볼륨감 넘치는 앞범퍼 디자인으로 강인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4구 큐브 타입의 LED 안개등에는 공력성능 향상을 위한 에어커튼을 함께 적용해 세련미를 더 한다.
All New K7은 전장 4,970mm, 전폭 1,870mm, 전고 1,470mm, 축거 2,855mm의 차체 크기를 구현하며 당당하고 다부진 외형을 갖췄다. 이전 모델 대비 20mm 늘린 동급 최대의 전폭을 통해 당당한 인상을 완성한 반면, 전고는 5mm 낮춰 한층 속도감 있는 외관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한 ▲9 에어백이 가솔린 및 디젤 전 모델에 기본 탑재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후방 충격저감 시트 시스템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등의 다양한 안전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했다. 이와 함께 ▲휠 강성 증대 ▲샤시 설계 구조 개선 ▲앞 유리 및 앞 좌석 도어 유리에 이중접합 차음유리 적용 ▲흡차음재 성능 강화 및 적용 면적 확대 등 다양한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대책 설계를 통해 로드 노이즈, 윈드 노이즈, 엔진 투과음을 대폭 저감시킴으로써 최상의 정숙성을 실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All New K7은 고객들이 준대형 세단에 기대하는 모든 요소를 철저히 분석하고 이를 기대 이상으로 충족시킨 기아차 기술력의 결정체”라며, “디자인, 파워트레인, 안전성, 사양, 가격 등 전 부문의 혁신을 통해 새롭게 태어나 국내 준대형 시장의 새로운 지배자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판매가격은 ▲2.4 가솔린 모델이 ‘프레스티지’ 3,090만원 (내비게이션 미적용시 3,010만원) ▲2.2 디젤 모델이 ‘프레스티지’ 3,370만원 (내비게이션 미적용시 3,290만원) ▲3.3 가솔린 모델이 ‘노블레스’ 3,49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920만원 ▲3.0 LPG 택시 모델이 ‘디럭스’ 2,495만원, ‘럭셔리’ 2,765만원 ▲3.0 LPG 렌터카 모델이 ‘럭셔리’ 2,650만원, ‘프레스티지’ 3,090만원이다.
손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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