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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각오 최고를 탈환하라~!! 르노삼성 SM6

다이내믹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동급 최고 품질 실현
 
르노삼성 SM6                                        www.autoinews.co.kr


충남 태안에 위치한 한서대학교 비행교육원에서 13일 전문기자들을 초청해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가 국내 중형차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될 중형세단 SM6를 언론에 공개했다.
 
지난해 7월 유럽 시장에서 탈리스만이라는 이름으로 발표된 SM6는 세련된 디자인과 세그먼트를 뛰어넘는 우수한 감성품질을 갖춰 공개 당시부터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SM6는 르노삼성자동차와 르노가 공동 개발한 중형 세단으로 양사의 글로벌 프리미엄 차량 전략의 핵심 모델이다.
 
SM6의 한국 출시를 위해 르노삼성자동차는 국내 주행환경과 고객의 선호도 등을 면밀히 연구하여 얻은 결과에 따라 유럽형 탈리스만 모델과는 차별화 되는 파워트레인과 샤시 구성, 그리고 실내외 인테리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합하였다. SM6는 최근 부산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되었으며,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판매 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자동차는 SM6를 통해 국내 자동차 시장의 중심축이었던 중형 세단시장의 중흥을 다시 일으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르노삼성과 르노 연구진의 공동 개발로 탄생한 SM6는 로그 수출의 생산 품질 노하우와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선점했던 영업 노하우가 어우러져, 2016년 대한민국 중형 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삼성 SM6                                        www.autoinews.co.kr
SM6의 차별화 전략을 살펴보면, 먼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전고가 1.46m를 채 넘지 않으면서도 전장 4.85m, 전폭 1.87m로 최상의 비율을 이뤘다. 넓고 낮은 자세와 동급 최대 휠 사이즈는 SM6의 당당한 풍채와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두번째로 감동적인 드라이빙을 선사할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그 중에 실감나는 운전 경험을 만들어내기 위해 SM6에 장착된 7가지의 다양한 시스템들을 제어하고 조정하는 멀티센스가 돋보인다. 멀티센스는 액티브 댐핑 컨트롤, 스티어링 답력, 엔진과 트랜스미션의 응답성 등 주행 감각뿐 아니라 엔진사운드, 실내 라이팅, S-Link디스플레이, 시트 마사지 기능, 공조장치 등 감성적인 부문에도 관여한다. 운전자가 원하는 차량 특성과 분위기를 고를 수 있으며 전에 없던 주행 감성을 자아낸다.
 
SM6 파워트레인 라인업은 모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최첨단 엔진과 트랜스미션으로 새롭게 구성하였다. 2리터 GDI 엔진, 1.6리터 터보 GDI 엔진, 2리터 LPLi 엔진, 1.5L 디젤 엔진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
 
르노삼성 SM6 실내                 www.autoinews.co.kr
마지막으로 감성적 이노베이션을 이끌어 낼 여러 가지 요소들이 숨어있다.
그 중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기술로는 운전자별 프로파일 설정 5가지 모드의 7인치 TFT 계기판 5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팅 8.7인치 S-Link 시스템 무손실 디지털 음원 재생 기술이다그리고 동급 최초 적용 기술로는 커스텀 엔진 사운드 Full LED 헤드램프, 3D Full LED 테일램프 직분사 엔진과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 기본 적용 19인치 휠 8 스피커 오디오 초당 100회 최상의 조정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올 어라운드 파킹 센서 스탑앤스타트 기본적용 등이고, 동급 최고인 기술로는 D-컷 스티어링 휠 기본적용 R-EPS 기본적용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품질 감성 연비 효율 세미 버킷 시트 펀투드라이브 면에서 동급 최고를 달성했다.
 
박동훈 부사장은 중형 세단의 새로운 이름이 될 SM6를 출시하게 되어서 기쁘다혁신과 감성을 고루갖춘 진정한 프리미엄 세단이 목말랐던 국내 시장에서 SM6는 프리미엄 중형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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