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6일 화요일

정통 SUV의 귀환 ‘The New 모하비’ 출시

개선된 V6 3.0 디젤엔진, 요소수 활용 SCR방식 유로6 기준 충족
 
The New 모하비                                      www.autoinews.co.kr
기아자동차()16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소재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유로 6 기준 디젤 엔진을 탑재해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킨 패이스리프트 모델 ‘The New 모하비의 사진영상발표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더 뉴 모하비는 후륜구동 기반 프레임바디 방식을 채택한 고성능 정통 SUV로서, 기존 모하비의 웅장한 디자인에 강인함과 고급감을 더해 한층 존재감 있는 외관을 완성하고, 친환경 유로6 대응 3.0 디젤 엔진과 각종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The New 모하비       www.autoinews.co.kr
국산 SUV 중 유일하게 탑재된 3.0리터급 V6 S2 3.0 디젤 엔진은 후륜 8단 자동변속기와 최적화된 조합을 이뤄 최고출력 260마력, 최대토크 57.1kgf·m의 세계 정상급 동력성능을 자랑하며, 복합연비 10.7Km/(2WD 모델, 구연비 기준)의 공인연비를 달성했다. 특히 ‘The New 모하비는 요소수를 활용한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적용, 우수한 동력성능을 유지하면서 강화된 배출가스 기준인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
 
‘The New 모하비는 기존 모하비에서 승차감과 주행안정감을 대폭 개선하고, 한 차원 높은 정숙성을 갖췄다. 먼저 전후륜 서스펜션과 쇽업소버를 새롭게 튜닝해 고속주행 안정감과 코너링 성능을 높였으며, 전륜 서스펜션에는 유압식 리바운드 스프링을 새롭게 적용해 험로나 고속주행시 승차감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흡차음재 개선으로 엔진 투과음의 실내 유입을 차단하고, 휠 강성을 높이고 실내 재질을 최적화해 노면 소음을 최소화하는 등 최고급 SUV에 어울리는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성능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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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대폭 강화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는 차선 변경 시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하는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방향 지시등 조작 없이 차선 이탈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앞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하여 추돌 위험시 경보 안내를 해주는 전방추돌 경보시스템(FCWS)’ 야간 주행 시 주변 환경에 따라 상향등을 자동으로 조작해주는 하이빔 어시스트(HBA)’ 주차 시 차량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을 제공하는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AVM)’ 운전자가 동승석 시트 위치를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최신 IT 기술과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원격시동 및 공조제어 등을 가능하게 하는 유보(UVO) 2.0’ 8인치 신형 내비게이션 등 국산 최고급 SUV에 걸맞는 고급 편의 및 안전사양을 대거 적용해 탑승객의 편의와 안전에 중점을 두어 향상시켰다.
 
기아차는 SCR 방식을 적용한 유로6 대응, 승차감 및 디자인 개선, 첨단 안전편의사양 적용 등 차량 전반에 걸친 상품성 개선에도 불구하고 ‘The New 모하비의 가격인상폭을 최소화해 4,025만원~4,680만원으로 책정했다. 특히 ‘The New 모하비는 트림 수를 구동방식에 따라 노블레스(2), VIP(선택4), 프레지던트(상시4) 3개로 단순화했고, 트림별 가격은 노블레스 4,025만원 VIP 4,251만원, 프레지던트 4,680만원이다.
 
The New 모하비                                       www.autoinews.co.kr
기아차 관계자는 “‘The New 모하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급 SUV를 만들겠다는 기아차의 자부심이 담겨 있는 모델이라며, “주행성능, 승차감, 디자인 등 모든 측면에서 다시 한 번 진보한 ‘The New 모하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손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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