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하고 안정적인 전면부, 세련되고 날렵한 후면부, 입체적이고 스포티한 실내
현대차는 지난 2015년 9월 출시한 아반떼(AD)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아반떼’를 6일 출시하며, 잃어버린 명성을 대찾을 준비를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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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는 한때 중고차시장에서 시세를 결정하는 중요한 모델로 통하며, 디자인, 가격, 실용성, 성능 등이 괜찮은 가성비가 좋은 차로 서민들에게 인기있던 세단이었다.
아반떼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던 자동차 모델로 아반떼 HD와 MD에 이르기까지 명성을 유지하고 있었다. 그러나 신형 '아반떼 AD'가 출시된 2015년을 제외하고는 점차 판매 대수가 줄어 도로에서 자주 볼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절대적인 숫자는 많으나, 이전 모델인 아반떼 MD보다는 눈에 덜 보였다. 가끔 마주하는 아반떼 AD도 렌트 등 사업용이 대부분이다.
이는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트렌드인 가성비와 관련된다. 가격이 동종 경쟁차종보다 매력적이지 않고, 다양한 대안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또한 수입차에서도 아반떼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모델들이 존재하다 보니 명성을 잃어가고 있었다.
현대차는 지난 2015년 9월 출시한 아반떼(AD)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아반떼’를 6일 출시하며, 잃어버린 명성을 되찾을 준비를 마쳤다.
감각적인 라이프 스타일 세단으로 탈바꿈한 더 뉴 아반떼는 젊고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도로 위에서의 존재감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향상된 실용 성능을 바탕으로 데일리카로서의 편안함을 강화했다.
변화를 가져온 차체 디자인은 ‘지면을 스치듯이 낮게 활공하는 제트기’에서 영감을 받아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연출했다. 전면부는 강렬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후면부는 세련되고 날렵한 모습을, 실내는 입체적이고 스포티한 조형미를 갖췄다.
특히 헤드램프의 ‘애로우 DRL 시그니처’와 연계해 강한 임팩트를 주는 리어콤비램프 그래픽은 간결하고 볼륨감 있는 트렁크 리드와 함께 전면부 이미지와 조화를 이루며 다이내믹한 감성을 부각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장은 신규 스티어링 휠을 기준으로 클러스터 하우징, 센터페시아, 사이드 에어벤트의 입체감을 강조하고 공조 스위치부 등을 새롭게 디자인해 운전석 중심의 운전 몰입감을 높였고 카본 패턴을 입혀 스포티함과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6일 출시한 현대차의 '더 뉴 아반떼(AD)'의 뒷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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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차는 가솔린, 디젤, LPi 3가지 엔진으로 운영된다. 가솔린 모델은 동력 손실을 줄이고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킨 차세대 엔진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과 변속 충격 없이 매끄러운 주행이 가능한 ‘스마트스트림 IVT(무단변속기)’ 차세대 변속기의 최적 조합을 통해 15.2km/ℓ(15인치 타이어 기준)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달성했으며 최고출력 123마력(ps), 최대토크 15.7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디젤 모델 역시 디젤 1.6 엔진과 7단 DCT의 조합을 통해 17.8km/ℓ(15, 16인치 타이어 기준)의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확보하고 최고출력 136마력(ps), 최대토크 30.6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LPi 모델은 LPi 1.6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운영되며 최고출력 120마력(ps), 최대토크 15.5kgf·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더 뉴 아반떼에 적용된 첨단 주행지원 시스템은 안전하차보조(SEA), 차로이탈방지보조(LKA), 운전자주의경고(DAW), 후방교차충돌경고(RCCW), 서버형 음성인식 ‘카카오 i(아이)’, 재생중인 음악을 인식해 해당 곡의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사운드하운드’ 등 인공지능 기반 첨단 사양을 추가해 고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외에 안드로이드 오토(Android Auto), 공기청정모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등을 신규 적용했다.
판매 가격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이 스타일 1551만원(IVT 적용 기준, MT 기준 1404만원), 스마트 1796만원, 프리미엄 2214만원 ▲디젤 1.6이 스타일 1796만원, 스마트 2037만원, 프리미엄 2454만원 ▲LPi 1.6이 스타일 1617만원, 스마트 1861만원, 모던 201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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