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인 가격 책정으로 한국 상용차 및 운송 업계에 새 바람몰이 예약
르노삼성차는 이달 2일부터 르노그룹의 상용차 핵심 주력모델인 마스터(Master)의 판매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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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차는 이달 2일부터 르노그룹의 상용차 핵심 주력모델인 마스터(Master)의 판매가격을 공개하고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국내 판매되는 마스터는 ‘S(Standard)’와 ‘L(Large)’ 두 가지 모델로 판매된다. 마스터 S는 전장 5050mm, 전폭 2020mm, 전고 2305mm, 상면고 555mm와 마스터 L은 전장 5550mm, 전폭 2020mm, 전고 2485mm, 상면고 545mm의 외관 사이즈와 넓은 사이드 슬라이딩 도어와 매우 낮은 상면고(바닥으로부터 적재함까지 높이)를 가지고 있어 화물의 상·하차 시에 작업자의 부담을 덜어준다.
또한 적재용량 측면에서 기존의 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는 공간과 작업 효율성을 제공한다. 마스터 S의 적재함은 높이 1750mm, 길이 2505mm, 폭 1705mm, 적재중량 1300kg, 적재공간 8.0㎥와 마스터 L은 높이 1940mm, 길이 3015mm, 폭 1705mm, 적재중량 1200kg, 적재공간 10.8㎥의 화물공간을 제공한다.
운전석 내부에서는 운전자 중심의 공간배치를 통해서 넓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캐빈 룸 안에는 성인 3명이 탑승하고도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하며 업무 중 필요한 여러 소품들을 용도에 맞게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15개에 달한다. 특히 대형 화물차에서나 볼 수 있었던 오버헤드 콘솔 (천장 내) 수납함이 있어 정리와 수납이 한결 편하다.
여기에 한국형 마스터는 르노그룹의 최신 엔진기술이 적용된 2.3L 트윈터보 디젤 엔진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145ps, 최대토크 36.7kg.m를 뿜어낸다. 출발 가속 영역인 1500rpm에서 최대 토크가 뿜어져 나오는 마스터는 최대 적재용량을 싣고도 여유로운 운전이 가능하다. 특히, 중저속 구간에서 뛰어난 토크를 제공하며 고속 구간에서는 즉각적인 가속력으로 중장거리 이동에 용이하다.
무엇보다 리터당 10.8 km(마스터 S) & 10.5km(마스터 L)라는 높은 복합연비는 마스터가 상용차 모델로써 갖춘 큰 장점 중 하나다. 마스터는 경제 운전을 도와주는 ECO 모드와 오토스탑 & 스타트 시스템 등이 추가로 적용되어 있다. 또한 전륜 구동 방식인 마스터에는 도로 조건에 맞춰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Extended Grip Control)'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김태준 상무는 "르노 마스터를 선보이면서 국내 상용차 시장에 매력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중형 상용 밴 (Commercial Van) 모델을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기존 시장에서 대안이 없어서 일부 모델로 좁혀진 구매자들이 선택이 달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판매가격은 마스터 ▲S 2900만원, ▲L 310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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