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5일 화요일

기아차, 더 뉴 K5 하이브리드 출시

복합연비 18km/ℓ…고속도로 주행보조(HDA) 등 동급 최고 첨단 안전 사양 탑재



기아차는 일부 상품성을 강화한 ‘The New K5 하이브리드15일 출시했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는 18.0km/의 뛰어난 연비, 한층 세련된 디자인, 동급 최고의 첨단 안전 사양, 배터리 평생보증 서비스 실시 등 상품성을 강화했다.

특히,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을 기존 1.62kWh에서 1.76kWh8.6% 늘려 연료 소비 없이 전기로만 운행이 가능한 전기차(EV) 모드의 효율이 개선되는 등 전반적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부품 개선이 눈에 띈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의 디자인 요소로는 전면부 가로형 레이아웃의 LED 안개등, 입체적인 범퍼 디자인, 새로운 패턴의 프로젝션 헤드램프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모습을 갖췄으며, 후면부는 LED 리어콤비램프를 적용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동급 최고의 첨단 안전 사양으로 신차에는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Highway Driving Assist)’가 적용돼어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Advanced Smart Cruise Control)’,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내비게이션 정보가 복합적으로 융합된 기술로 고속도로에서의 사고예방은 물론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또한 주행 특성에 따라 운전자에 맞는 최적의 주행환경을 제공하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Driving Rear view Monitoring) 등으로 안전성을 강화했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에는 카카오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을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돼 내비게이션의 검색 편의성 및 정확도를 대폭 높였다.

또한 기아차는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배터리 평생보증,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20km 보증, 중고차 최대 362% 잔가 보장 등의 프리미엄 보장서비스를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더 뉴 K5 하이브리드의 판매가격은 프레스티지 2890만원, 노블레스 309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3355만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