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8일 목요일

한국지엠, 협력사와 동반성장 강화!


세르지오 호샤 사장, 인천지역 2차 협력사 방문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은 12일 오후, 인천 지역에 위치한 2차 협력업체 시앤디전자㈜ 와 ㈜디엠알 (DMR) 두 곳을 방문, 고충 및 건의 사항을 듣고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에디발도 크레팔디 (Edvaldo L Crepaldi) 구매부문 부사장과 함께 협력업체를 찾은 호샤 사장은 “1차 협력사와 더불어 2차 협력사들 역시 한국지엠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경쟁력을 갖고 지속가능경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숨은 조력자이자 파트너들” 이라고 밝히면서 “한국지엠은 앞으로도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을 통해 세계 최고 품질의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계속해서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현재 300개 이상의 1차 협력사로부터 부품을 공급받고 있으며, 2차 협력사를 포함하면 2천여개에 달하는 협력사들과 함께 일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1, 2차 협력사 방문을 정례화해 협력사들의 고충 및 건의사항을 듣고, 동반성장의 길을 함께 모색해나갈 계획. 이미 호샤 사장은 작년 인천지역 협력사 방문에 이어, 올해 4월에 대구 지역 협력사 두 곳을 구매부문 임원을 동반해 방문한 바 있다.

한편, 한국지엠은 협력사들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여 왔다. 2011년부터 ‘한국지엠과 협력사간 동반성장 및 공정거래 협약서’를 매년 체결하고 있으며, 중국을 비롯, 우즈베키스탄, 브라질, 인도 등 GM 글로벌 생산시설이 위치한 해외시장에 부품 전시회 및 구매 상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 부품업체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손진석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