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31일 금요일

[업체탐방] 자동차의 기를 살리는 ㈜머피아~!!


가성비 좋은 튜닝용품의 Core Value를 찾아 10년째....



자동차 튜닝시장이 뜨거워지고 있다. 가변와류 배기튜닝용품 생산으로 잘 알려진 머피아(대표이사 손계동/ 031-544-3544)를 방문했다. 머피아는 차별화된 성능과 기술 때문에 자동차 동호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에서 포천 소흘읍 무봉리에 위치한 머피아 본사를 찾아 1시간 넘게 달려 도착했다. 마침 머피아의 손계동 대표가 신제품 개발을 위해 리프트 밑에서 직원들과 땀을 흘리고 있었다.
 
머피아의 손계동 대표는 법학을 전공했다. 우연히 자동차 관련업계에 발을 들여 2007년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위치에는 2009년 이전하면서 머피아로 새롭게 출발을 했다.
 
머피아는 그동안 가변와류를 응용한 흡기 튜닝용품 인스톰”, 배기튜닝용품 윙스톰시리즈와 아웃스톰의 생산 및 신제품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그리고 차량의 승차감 개선을 위한 장치인 멀티링크언더바및 렉스턴 “2열 확장 브라켓을 생산하고 있다. 그 외에도 차량용 튜닝 용품을 취급하고 있다. 또한 머피아는 암스오일 한국딜러로 다양한 케미칼류의 유통에도 폭넓게 관여하고 있다.
 


손계동 대표는 국내의 어려운 자동차 튜닝용품 시장 상황에도 포기하지 않고 지금까지 머피아를 이끌고 있는 것은 자신의 목표를 향해 돌진하는 포기를 모르는 성격때문이라는 후문이다.
 
한때 자동차 배기장치로 재미도 보았다. 현재 가변와류 배기장치 효율성에 대하여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튜닝용품 개발에 나선 지는 10년 가까이 된다고 말했다. 머피아는 30여개의 발명특허 및 디자인등록을 보유하고 있다. 10여건의 추가 특허를 출원 중이다.
 
최근 튜닝시장의 활성화에 맞추어 가변와류 응용 자동차 튜닝용품 및 승차감 개선 장치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튜닝용품 생산에 손계동 대표는 최고의 Core Value고객이 원하는 가성비가 좋은 튜닝용품을 생산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앞으로의 연구개발 목표는 순정상태의 차량에서 최적 출력과 연비상승 및 매연 저감이며, 배기 장치 구조로 인한 에너지 손실을 얼마나 많이 줄일 수 있는가?”이다. 특히, “순정 차량상태에서 운전자가 원하는 퍼포먼스에 대한 Needs 즉 운전자가 느끼는 막연한 욕구와 문제점 인식에 대응하여 끊임없는 아이디어와 그 아이디어에 실현이라고 힘주어 말하고 있다.
 
아쉽게도 손계동 대표는 고객이 제품을 장착하고 싶어도 현재 본사가 있는 포천까지 이동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다고 토로했다. 해서 그동안 고객들의 요구사항 중 하나인 좀 더 가까운 장착점 및 판매를 위하여 유통전문회사인 카투(대표 이규석/02-844-8982)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머피아는 제조와 연구 개발을 중점 진행하고, 카투는 대리점과 장착점 모집 및 관리와 유통전반에 대하여 업무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한다. 이제 머피아는 고객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하여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고 있다. 요즘 같이 매출이 떨어지는 자동차 관련 업계에서 매출증대를 위한 방편으로 많은 정비업소 및 관련업체에 희망의 메시지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머피아 손계동 대표는 국내 튜닝 시장을 넘어 해외의 기술력과 당당히 겨룰 수 있는 기술력이 있다는 평가다. 튜닝업계 동시대를 살아가는 기술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아닐 수 없다.
 
 
모쪼록 엄격해진 환경규제와 최고의 연비를 위한 엔진 설계를 절실히 요구하고 있는 세계화 시장에 머피아도 함께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여 튜닝업계의 선봉에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

손진석 기자(www.autoi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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