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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반떼 스포츠(Sport) 출시

204마력 1.6 터보 및 7DCT중형차 압도하는 파워풀한 동력성능
 

슈퍼 노멀(Super Normal)’ 신형 아반떼가 보다 강력한 심장을 탑재하며 새롭게 태어났다. 현대자동차()는 기존 대비 더욱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에 고마력 터보 엔진을 탑재해 중형급 이상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구현한 아반떼 스포츠(Sport)’를 출시한다고 428일 밝혔다.
 
아반떼 스포츠는 1.6 터보 엔진과 7DCT(Double Clutch Transmission)의 조합을 통한 파워풀한 동력성능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18인치 타이어 등으로 고속 주행에 최적화 개성 넘치는 전용 디자인과 다양한 젊은층 선호사양 등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신형 아반떼는 기존 1.6 가솔린 1.6 디젤 2.0 가솔린 1.6 LPi 4개 모델에 1.6 가솔린 터보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며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아반떼 스포츠는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 복합연비 12.0km/의 감마 1.6 터보 GDi 엔진을 적용해 국내에서 판매 중인 동급 차종은 물론 중형차까지 넘어서는 압도적인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아울러 빠르고 경쾌한 변속반응 속도를 구현하는 7DCT를 함께 탑재해 보다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완성했다.
 
이와 함께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대용량 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각각 신규 적용하는 한편, 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MDPS)의 기어비 증대로 조향 응답성을 향상시키고 머플러 튜닝을 통해 스포티한 엔진음 및 배기음을 구현함으로써 고속 주행시 든든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아반떼 스포츠는 차별화된 형상에 터보 엠블럼을 추가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HID 헤드램프와 LED 주간 주행등을 기본 적용함으로써 세련되면서도 강렬한 전면부 이미지를 구현했다. 후면부 또한 날렵한 형상의 캐릭터 라인이 적용된 뒷범퍼와 노출형 싱글 트윈팁 머플러, LED 리어 콤비램프 등을 통해 아반떼 스포츠만의 고성능 이미지를 완성했다.
 
이와 함께 아반떼 스포츠는 패들 쉬프트 D컷 스티어링 휠 스포츠 버켓 시트 스포츠 모델 전용 클러스터 통합 주행모드 시스템 등 젊은층이 선호하는 핵심사양을 대거 적용해 스포티한 주행감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시트 세이프티 스타일 컴포트 인포테인먼트 등 핵심 선호사양 중심의 다양한 옵션 패키지가 운영돼 고객의 선택 폭을 확대하며 고객이 나만의 맞춤형 모델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아반떼 스포츠의 폭발적인 성능을 모터 스포츠 팬들에게 직접 알리기 위해 아마추어 자동차 경주에 적합한 차량으로 튜닝, 5월에 개최되는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 2차전의 아반떼 챌린지 레이스에 출전시킬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 출전용으로 사전 구매신청을 받은 경주용차 특별 공급분 45대가 조기 완판돼 출전 선수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준중형 세단 아반떼가 터보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며 다시 한번 진화했다, “중형차를 능가하는 폭발적인 동력성능에 개성 넘치는 전용 디자인을 갖춘 아반떼 스포츠가 국내 준중형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동시에 아반떼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반떼 스포츠는 스포츠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수동변속기(M/T) 모델이 1,963만원 7DCT 모델이 2,158만원 다양한 고급사양이 추가된 익스트림 셀렉션 모델이 2,410만원이다. (개소세 3.5% 적용 기준)
 
손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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