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월 11일 금요일

제네시스 ‘EQ900’ 공식 출시행사

현대자동차의 VIP 초대형 럭셔리 세단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 ‘EQ900(이큐 나인헌드레드)’가 지난 9일 서울 하얏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등 회사 주요 관계자와 황교안 국무총리 등 각계인사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EQ900’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다.
 
정몽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EQ900’는 세계 시장을 목표로 야심차게 개발한 최첨단 프리미엄 세단이라며 그 동안 축적해온 모든 기술력을 총동원해 최고의 성능과 품질 관리로 탄생시킨 ‘EQ900’은 세계 최고급 명차들과 당당히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이번 신차 출시를 계기로 브랜드 가치를 혁신적으로 높이고, 최첨단 기술을 확보해 미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면서, 아울러 더욱 우수한 품질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국내 투자와 고용을 지속 확대해 국가경제 발전에도 공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Q900’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초대형 럭셔리 세단 개발을 목표로 지난 2012년부터 프로젝트명 ‘HI’로 개발에 착수, 4년여 기간 동안 설계부터 양산까지 1,200여 명의 전담 연구원이 투입돼 완성한 야심작이다.
 
차명은 기존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이 축적해온 위상과 헤리티지를 존중한다는 의미의 ‘EQ’, 제네시스 브랜드의 최상위 라인업과 완성·절정을 의미하는 숫자 ‘9’, 그리고 최고급 세단의 차별적 위엄을 고려해 ‘EQ900(이큐 나인헌드레드)’로 정해졌다.
 
‘EQ900’는 제네시스 브랜드 철학 인간 중심의 진보(Human-centered Luxury)’와 첨단 자동차 기술의 결정체로서 정중하고 깊이 있는 우아함을 갖춘 디자인 최고 수준의 안전성 최상의 안락감과 정숙성 편안하고도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통해 제네시스가 지향하는 미래 비전을 구현하고 있다.
'EQ900'의 외관은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크레스트그릴)과 날렵하면서도 세련된 헤드램프의 조화로 자신감 넘치는 전면부 후륜 구동 기반의 구조와 비례를 긴 후드와 짧은 프론트오버행으로 세련되게 연출한 측면부 품격과 볼륨감이 돋보이는 범퍼에 세로 형태의 날렵한 리어콤비램프로 마무리한 후면부로 구성돼 제네시스 브랜드 최상위 세단으로서의 존재감과 차별화된 고급감을 완벽하게 갖췄다.
 
실내 디자인은 수평형으로 디자인돼 안정된 느낌의 넓은 실내공간 최상급의 천연가죽 및 리얼우드 차별화된 컬러 등 고객의 깊은 감성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요소들로 채웠다. 특히 천연 가죽시트에 적용된 최고급 소재는 이탈리아 명품 가죽 가공 브랜드 파수비오(PASUBIO)’사와 협업해 개발했으며, 정교한 스티치는 세계 유수의 프리미엄 시트 브랜드 오스트리아 복스마크(BOXMARK)’사와 공동 개발했다.
 
‘EQ900’는 엔진 라인업은 람다 3.3 V6 터보 GDi 람다 3.8 V6 GDi 타우 5.0 V8 GDi 등 총 3가지로 운영된다. 람다 3.3 터보 GDi는 최고출력 370마력(ps), 최대토크 52.0kg·m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으며 정부 공동고시 연비기준 복합연비는 8.5km/.(2WD, 18인치 타이어 기준 / 기존 연비측정 기준시 8.9km/)
 
람다 3.8 GDi는 최고출력 315마력(ps), 최대토크 40.5kg·m, 복합연비 8.7km/(2WD, 18인치 타이어 기준 / 기존 연비측정 기준시 9.1km/)의 엔진 성능을 갖췄으며, 국내 시판되는 8기통 엔진 중 최대 배기량(5,038cc)을 갖춘 타우 5.0 GDi는 최고출력 425마력(ps), 최대토크 53.0kg·m, 복합연비 7.3km/(AWD, 19인치 타이어 기준 / 기존 연비측정 기준시 7.8km/).
 
‘EQ900’의 판매가격은 3.8 GDi 모델이 7300만원~1700만원이며, 3.3 터보 GDi 모델은 7700만원~11,100만원, 5.0 GDi 모델은 11,700만원이다. (개소세 5% 적용 기준, 201611일 출고분부터 적용)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의 최상위 전략차종으로서 전 세계 유수의 고급차들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미국 모하비 주행시험장 등 국내외 곳곳에서 철저한 성능 검증을 통해 ‘EQ900’의 완성도를 극대화 했다최첨단 자동차 기술력을 집약시킨 ‘EQ900’는 전세계 시장에 초대형 럭셔리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들에게는 최상의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손진석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