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6일 화요일

아우디, 폭스바겐 3개 차종 리콜 실시

그 외 다카타에어백 리콜 빨리 받으세요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국내외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다카타사 에어백 리콜 관련, 해당 차량 소유자들에게 조속히 리콜 시정조치 받을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다카타사 에어백 리콜은 전 세계적으로 약 5,300만여대가 대상이며, 이에 장착된 에어백은 충돌사고와 함께 전개될 때 부품의 일부가 파손되면서 금속 파편이 날아와 승객에 상해를 입힐 수 있는 위험성이 있다. 이로 인해 세계적으로 11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직 우리나라에는 피해 사례가 없다.
 
국내에는 수입차를 포함한 6개사 48차종 5만여대가 해당 차량이며, 이는 국내외 기관의 조사결과에 따라 추가적으로 늘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해당 차량 중 약 75%38,228대에 대해 현재 각 제작사에서 리콜을 시행 중이며, 부품 조달의 어려움으로 인해 약 25%12,420대는 현재 리콜 예정 중으로, 부품 확보 시 바로 리콜을 시행할 계획이다.
 
2016331일 현재까지, 해당 차량의 약 39%19,776대가 리콜 시정조치를 받았으며, 국토교통부는 더 많은 차량의 리콜 시정을 위해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재차 통지하도록 하고, 차량의 검사정비점검시 리콜 대상 여부를 알리도록 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토교통부에서 운영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통해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히 리콜 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리콜 대상 차량은 해당 제작사 서비스센터에서 무료로 시정조치 받을 수 있어, 차량 소유자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아직 시정조치를 받지 않은 차량들에 대해 안전운행을 당부하였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혼다코리아()(080-360-0505), 비엠더블유코리아()(080-269-2200), 에프씨에이코리아()(080-365-2470), 르노삼성자동차()(080-300-3000),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1600-6003), 한국토요타자동차()(080-4300-4300)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투아렉 등 3개 차종 승용자동차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리콜한다고 밝혔다.
 
투아렉 승용자동차의 경우 브레이크 페달을 고정하는 부품의 조립불량으로 주행 중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발견되었으며 리콜대상은 2011210일부터 2016119일까지 제작된 2,473대이다.
 
티구안Q5 승용자동차의 경우 사이드 에어백(운전석 및 조수석) 내부 부품 불량으로 충돌로 인한 에어백 전개시 금속 파편이 운전자 등에게 상해를 입힐 가능성이 발견되었으며, 리콜대상은 2015114일부터 201524일까지 제작된 티구안 승용자동차 115대 및 2015113일부터 201523일까지 제작된 Q5 승용자동차 29대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폭스바겐의 투아렉과 티구안의 경우 2016426일부터, 아우디의 Q5의 경우 2016429일부터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해당 부품 점검교환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리콜 시행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080-767-0089)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하면서, 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하면 리콜사항을 우편물 외에 자동차소유자에게 SMS와 이메일로 안내하는 리콜알리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음을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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