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23일 화요일

시트로엥, 도심형 SUV ‘C4 칵투스’ 공식 출시

Fun & Creative! 세상에 없던 Urban SUV가 왔다!


시트로엥(CITROËN / www.citroen-kr.com)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 송승철)23일 서울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시트로엥의 새로운 아이콘 모델인 도심형 SUV ‘C4 칵투스(C4 Cactus)’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시트로엥 C4 칵투스는 모터쇼 출품용으로 만들어진 자동차였다. 모터쇼 이후 소비자들의 주문쇄도로 인해 컨셉카에 실용적인 부분을 더한 후 현재의 모습으로 출시하게 된 자동차이다.

한불모터스 동근태 상무는 상품 설명에서 "C4 칵투스는 역발상을 통한 디자인 감성을 적용하여 아날로그 적인 부분을 재해석해 구현했다.""유니크한 감성의 에어범프, LED 주간주행등이 헤드램프 위에 위치, 3D 이펙트 리어 램프 등을 적용하는 등 기존 차량과는 색다른 디자인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C4 칵투스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시선을 사로잡는 에어범프다. 이는 C4 칵투스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포인트로, 유니크한 스타일링은 물론 차체 보호 기능 효과까지 있다. 또한 C4 칵투스의 조수석 루프 에어백(Roof Airbag)은 기존 글로브박스에 위치했던 에어백을 루프쪽으로 옮긴 것으로, 차량 충돌 시 에어백이 루프에서부터 아래로 길게 내려온다. 루프 에어백 기술 덕분에 더욱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넓은 8.5L의 대용량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C4 칵투스의 앞, 뒷좌석은 일체형 소파시트를 적용했다. 소파시트는 마치 거실의 소파에 앉은 것과 같은 편안함을 제공해 운전자와 탑승자 모두 편안하게 최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 시원한 개방감을 자랑하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는 4단계의 자외선 차단막을 적용해 탑승자를 직사광선과 태양열으로부터 보호한다.

그리고 C4 칵투스는 이지푸시(Easy Push)라는 새로운 기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기존의 기어 레버가 아닌 D(드라이브), N(중립), R(후진) 버튼으로 이루어진 시스템으로, 센터페시아 아래쪽에 위치해 있어 기존의 기어박스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하며 사용이 쉽고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다.

C4 칵투스는 유로 6를 충족하는 PSA 그룹의 BlueHDi 엔진과 ETG 6 변속기의 조화로 17.5km/(도심 16.1km/, 고속19.5km/)의 뛰어난 연비와 최대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한다. 특히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까지 장착해 뛰어난 연료효율을 자랑한다. 이 시스템은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CO2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C4 칵투스의 CO2 배출량은 106g/km이다.

시트로엥 C4 칵투스는 SUV의 가장 큰 장점인 실용성은 기본, 여기에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유니크한 감성 등 차별화된 개성까지 더해, 뻔하지 않고 재미있는 자동차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불모터스는 이번 시트로엥 C4 칵투스 출시를 통해 조금 더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C4 칵투스는 국내 시장에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가장 기본 트림인 라이브(Live)2490만원, 중간 트림인 필(Feel)2690만원, 고급트림인 샤인(Shine)2890만원이다.


손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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