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8일 금요일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국가로 운항 중인 터키항공이 탄자니아의 잔지바르(Zanzibar) 취항한다. 이로써 터키항공은 아프리카 대륙의 31 국가 50 도시로 운항하게 되었으며 아프리카의 항공 산업을 선도하는 항공사 하나로 더욱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터키항공이 탄자니아에서 번째로 취항하게 되는 잔지바르는 탄자니아에서 가장 유명한 여행지이며, 탄자니아의 수도이자 경제 중심지인 다르에스살람(Dar es Salaam) 아프리카의 최고봉 킬리만자로(Kilimanjaro)로의 접근도 용이한 곳이다.

오는 12 12일부터 시작하는 잔지바르 노선은, 이스탄불에서 매주 3(//) 왕복 운항한다.
취항과 함께 출시되는 프로모션 왕복 요금은 이스탄불에서 잔지바르까지 미화 636 달러부터 시작되며, 금액은 세금 포함 가격이다.

더불어 터키항공의 마일리지 프로그램마일즈앤스마일즈(Miles&Smiles)’ 회원은 항공권 가격의 25% 마일리지 차감으로 충당할 있다.

l  잔지바르 항공 스케쥴 (2016 12 12일부터)
Flight No.
요일
출발
도착
TK 567
//
IST
20:30
ZNZ
05:30
TK 567
//
ZNZ
06:25
IST
13:45

(IST : 이스탄불 / ZNZ : 잔지바르 / 모든 시간은 현지 시간 기준임)

마세라티, 서초 전시장 확장 이전 기념 이벤트 진행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확장이전, 총 면적 1375규모에 최대 8대 전시 가능


마세라티 공식 딜러인 라 프리마 천일()은 서초 전시장 확장 이전을 기념해 전시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11월 한달 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총 10명을 추첨하여 에어배드, 마세라티 점퍼 등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마세라티 서초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또한 사전 시승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더 뉴 콰트로포르테를 포함한 마세라티 전 차종의 특별 시승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새롭게 선보이는 마세라티 서초 전시장은 주요 수입차 매장이 집결한 예술의 전당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 지상 2층 규모로 연면적은 1375(416). 최대 8대의 차량을 전시할 수 있으며, 컨피규레이터룸(Configurator Room)과 고객 라운지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라 프리마 천일() 박치현 대표는 서초 전시장 확장 이전을 계기로 마세라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 분들에게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손진석 기자


신형 그랜저 디자인 최초 공개

수평으로 넓고 안정된 구성,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 품격 있는 실내 공간 구현


현대자동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신형 그랜저의 내외장 디자인을 27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신형 그랜저는 그랜저의 전통을 계승한 젊은 감각의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으로 기존 모델의 고급스러움을 계승함과 동시에 강인하고 웅장한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볼륨감 넘치는 후드, ‘L’자 형상의 헤드램프를 적용해 신형 그랜저의 고급스러우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기존 모델보다 낮게 위치한 헤드램프와 캐스캐이딩 그릴은 신형 그랜저의 안정감을 더했다.

측면부는 강인하면서도 우아한 실루엣과 완벽한 비례를 바탕으로 입체감을 구현했다. 특히 독창적인 캐릭터라인이 후드에서 리어램프로 자연스럽게 연결돼 신형 그랜저만의 역동적이면서도 불륨감 넘치는 외관 이미지를 완성했다. 그리고 후면부는 5세대 그랜저의 헤리티지를 물려받아 곡선으로 빛나는 감각적인 리어램프로 인해 강인하고 웅장한 신형 그랜저의 이미지가 극대화됐다.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 설계를 통해 효율적이고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각 기능별 섹션 구분으로 조작 편의성이 향상된 센터페시아, 동급 최대 거주 공간과 완성도 높은 디테일, 고급스럽고 섬세한 컬러 및 소재 적용을 통해 품격 있는 실내공간을 완성했다.

한편, ‘신형 그랜저28일 공개되는 4부작 웹무비 특근(감독 : 김건, 배우: 김상중, 김강우, 주원)’3화에서 주인공의 차로 비중 있게 등장할 예정이다. 영화 특근은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웹툰 연계 신개념 웹무비로 총 4편에 걸쳐 네이버TV 캐스트를 통해서 공개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그랜저의 디자인은 과거에 대한 존중과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완성됐다, “‘특근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인터넷 영화를 통해 새롭게 바뀐 신형 그랜저의 역동적이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 부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진석 기자



2016년 10월 27일 목요일

제네시스 ‘G80 스포츠’ 출시

폭발적 성능의 3.3 T-GDi 엔진, 주요 장치 튜닝으로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

제네시스 브랜드의 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 ‘G80 스포츠(SPORT)’가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며, 국내 고급 세단 시장의 변화 주도에 나섰다. 제네시스는 26G80 스포츠의 최종 가격을 6,650만원(3.3 터보 단일 모델만 운영)으로 정하고 이날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기본 모델은 2륜 구동 방식이 적용되며, 전자식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인 HTRAC(에이치트랙) 파노라마 썬루프 최첨단 주행지원 시스템으로 구성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 패키지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뒷좌석 듀얼 모니터 등이 선택사양으로 구성된다.

지난 6‘2016 부산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G80 스포츠는 기존 G80과 차별화된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최고 출력 370마력(ps), 최대 토크 52.0kgfm의 강력한 성능을 갖춘 신규 터보 엔진을 적용해 관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았다.

G80 스포츠의 디자인은 기존 G80 세단이 자랑하는 완벽한 비율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되, 내외관의 각종 부위에 스포츠 모델 전용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역동적인 느낌을 극대화했다.

전면부는 코퍼 크롬 재질로 포인트를 준 LED 헤드램프 및 방향지시등 조작시 LED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차 점등되는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적용해 강인한 이미지를 주었다. 측면부는 블랙 컬러와 아웃사이드 미러, 멀티 스포크 타입의 스포츠 모델 전용 19인치 휠 및 제네시스 로고가 새겨진 전륜 브레이크 캘리퍼를 적용했다. 그리고 후면부는 틴팅 처리된 렌즈가 적용된 리어 LED 콤비램프, 듀얼 트윈팁 머플러 등으로 스포츠 모델 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센터페시아 및 도어부에 리얼(real) 카본과 스트라이프 패턴의 리얼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하고 블랙 스웨이드 소재의 내장재 및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 등을 적용해 G80 스포츠의 스포티한 감성과 함께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G80 스포츠는 최고 출력 370마력(ps), 최대 토크 52.0kgfm을 발휘하는 가솔린 람다 V6 3.3 트윈 터보 직분사(GDi) 엔진을 탑재했으며, 엔진 저중속 회전영역인 1,300rpm에서부터 최대 토크가 발휘된다. 연비는 최근 강화된 연비 측정방식(2014. 11. 20. 공동고시연비)에 따라 인증을 받았으며, 2WD 모델은 8.5km/L, AWD 모델은 8.0km/L. (모두 19인치 타이어 기준 / 기존 측정 방식에 따르면 2WD 모델은 8.9km/L, AWD 모델은 8.4km/L)

차량의 조향 안정성과 주행성능을 좌우하는 현가장치(서스펜션) 역시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기본 적용한 가운데 스프링 강성을 10~15% 증대시키고 댐퍼의 감쇠력을 증대시켜 보다 안정적이고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구현했다. 더불어 스티어링의 초기 조타 반응성 및 직결감을 높여 직관적이고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하게 했다.

G80 스포츠는 엔진 및 주행성능의 향상에 걸맞은 제동성능 극대화를 위해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를 증대시키고 브레이크 냉각 성능을 대폭 높여주는 브레이크 쿨링덕트를 장착해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감 있는 주행이 가능토록 했다. 특히 G80 스포츠는 통합주행모드(컴포트-에코-스포츠-스노우)의 스포츠 모드의 차별화를 더욱 강조함으로써 일상적인 주행을 벗어난 역동적인 주행에서 G80 스포츠의 성능을 더욱 강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스피커를 통한 가상 엔진음과 실제 엔진음을 합성해 각 주행모드 별 특성에 맞는 엔진 사운드를 만들어 운전자에게 전달하는 액티브 엔진 사운드 시스템을 적용,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G80 스포츠는 최고급 편의 및 안전 사양도 모두 포함돼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품격과 편의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주행 상황별 빔패턴 변동 기능을 갖춘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 조작 편의성을 높인 전자식 변속레버,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만 잠금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기능,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편의 사양들이 대거 기본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기술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으로 구성된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패키지를 선택사양으로 구성, 획기적인 수준의 안전성과 주행 편의성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 스포츠는 기존 G80 세단이 갖춘 완벽한 비율과 고급감에 스포츠 모델 만의 역동적인 감성을 강조한 내외관 디자인과 스포츠 주행에 최적화된 세팅으로 기존 고급차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 놓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손진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