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7일 목요일

프리미엄 DS ‘New DS3 카브리오(Cabriolet)’ 출시

프리미엄 해치백에 전동식 캔버스탑 ... 유니크한 매력의 컨버터블 모델

PSA 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DS(DS/ www.citroen-kr.com)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프리미엄 해치백 New DS3에 전동식 캔버스탑을 적용한 컨버터블 모델 ‘New DS3 카브리오(Cabriolet)’를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New DS3 카브리오는 오픈에어링을 즐길 수 있는 컨버터블의 매력과 해치백의 강점을 모두 겸비한 모델이다. New DS3 카브리오는 저속은 물론 고속 주행 중에도 3단계로 개방되는 캔버스탑, 최신 라이팅 기술로 세련된 LED 헤드램프, 넓고 안락한 실내 공간, 동급 최고 수준의 트렁크 공간 등 스타일리시한 감각과 실용성으로 국내 컨버터블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New DS3 카브리오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는 캔버스탑이다. 루프 중간, 루프 끝, 완전 개방 총 3단계로 개방되며, 완전히 개방하는 데에는 단 16초면 충분하다. 이런 특징 덕분에 차량 탑승자는 버튼 하나로 기분과 취향에 따라 오픈카는 물론 해치백 스타일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특히 캔버스탑은 시속 120km/h 주행 중에도 작동이 가능해 저속은 물론 고속에서도 오픈에어링과 자유를 만끽할 수 있으며, 기존 해치백 모델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색다른 드라이빙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New DS3 카브리오는 우아하고 독창적인 분위기가 인테리어에도 고스란히 적용된다. 운전자가 주행 관련 정보를 한눈에 인지할 수 있도록 배치된 계기판과 7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은 운전자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선사하도록 디자인되었다.

매끈하게 뻗은 대시보드와 부드러운 광택 소재의 대시보드 스트립, 고급 소재의 가죽에 크롬 장식으로 마무리한 D컷 스티어링 휠은 DS3 카브리오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여기에 인테리어 무드 라이팅이 새롭게 적용되어 은은한 매력의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차체 사이즈는 전장 3.95m, 전폭 1.71m, 전고 1.47mNew DS3와 거의 비슷해 동급 컨버터블 중 유일하게 5명이 탑승할 수 있다. 트렁크 공간은 245L의 크기로 충분한 적재 공간을 자랑한다.

New DS3 카브리오의 또 다른 매력은 New DS3 모델과도 견줄만한 수준의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다. New DS3 카브리오에는 PSA 그룹의 기술력이 담긴 BlueHDi 디젤 엔진과 ETG6 변속기가 탑재됐다. 복합 연비 16.5km/(도심 연비: 15.2 km/, 고속도로 연비: 18.3 km/)1등급 연비를 달성해 높은 연료 효율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최고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하는데,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 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도 경쾌하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New DS3 카브리오는 운전자와 탑승자의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시스템들을 더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방 장애물 충돌을 방지시키는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Active City Brake).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는 도심 속 저속 주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충돌을 방지해 주는 능동형 안전 시스템으로, DS3 카브리오의 윈드스크린 상단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가 전방에서 추돌 상황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량을 정지 시켜주며, 시속 30km/h 이하의 속도에서 작동된다.

이 밖에 전자식 주행 제동프로그램(ESP),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ABS) 등의 안전 시스템과 장거리 여행 및 정속 주행 시 운전자의 편의를 도와줄 크루즈 컨트롤, 후방 카메라(So chic 모델)와 후방 파킹 센서, 스피드 리미터, 힐 어시스트 시스템, 국내형 내비게이션 등의 편의장비들이 적용됐다.

New DS3 카브리오는 국내 시장에 Be ChicSo Chic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290만원, 3,650만원이다(VAT 포함).

손진석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