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원으로 떠나는 여행, 가족․동료와 함께하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여행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계절인 가을을 맞아 10월 24일부터 11월 6일까지 ‘2016 가을여행주간’이 시행된다. 화려한 단풍과 쾌청한 가을 날씨를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가을 여행주간 홈페이지(fall.visitkorea.or.kr)에서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이벤트를 꼼꼼히 살펴보자.
□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하는 교과서 속 궁궐과 한옥 체험!
조부모님과 함께 한옥마을 및 궁궐에서 역사체험을 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할아버지, 할머니! 교과서 여행 같이 가요!’ 이벤트는 조부모님과 손자가 함께 찍은 사진을 간단한 한줄 사연과 함께 이벤트 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참가비 1만원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초․중학생과 조부모로 이루어진 2~3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며 한옥마을 체험여행, 궁궐 체험여행 중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남산골 한옥마을 체험여행은 10월 29일~30일, 궁궐 역사 체험여행은 11월 5일~6일 하루 2회씩 각 4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10월 19일까지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10월 21일에 확인할 수 있다.
□ 스트레스로 지친 직장인을 위한 휴가! ‘사장님~ 우리 힐링 휴가 가요!’
자연, 음악, 미술 등 다채로운 힐링 프로그램으로 그동안 쌓인 업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이벤트도 참여해보자. ‘사장님~ 우리 힐링 휴가 가요!’ 이벤트는 동료들과 하루 휴가로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으로 등록된 기업의 임직원 동료 2명~20명 단위로 회사명, 참여자 정보, 신청 사연 등을 작성하여 신청하면 된다. 각 회차별 60명씩 10월 28일, 11월 4일, 5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총 18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19일까지로, 당첨자 발표는 10월 21일에 진행된다.
□ 여행작가들과 나누는 즐거운 국내여행이야기‘호시담담(好視談㽑) 여행토크쇼’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숨겨진 대한민국의 다양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얻고 함께 토론해보는 기회도 열려있다. 10월 2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광화문 교보빌딩 컨벤션홀 23층에서 여행 토크쇼 ‘호시담담(好視談㽑)’이 개최된다. ‘호시담담(好視談㽑)’은 ‘좋은 생각과 경험을 함께 보고 나누며, 즐겁게 소통하다’ 라는 의미로, 여러 사람의 여행경험과 가치의 공유를 통해 국내관광을 촉진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한국여행작가협회 회장 이종원, 맛 칼럼니스트 김유진, 대한민국 1호 로케이션 매니저 김태영, 여행작가 유성용씨 등이 토크쇼 연사로 나선다.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여행지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이다. 가을 여행주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등록 하면 선착순 35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숨겨진 대한민국 찾기라는 여행주간 테마에 맞춘 이벤트로 나만이 알고 있는 가을 여행지를 추천하는 ‘나만의 비밀 아지트, 함께 가실래요?’ 이벤트, 달력 및 스마트폰 등에 여행주간 기간을 체크하여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여행주간 알리고 가을여행 떠나보고’, 관광통역안내전화 1330 퀴즈 이벤트, 아빠와 아들이 함께하며 서로에 대해 더욱 깊게 알아갈 수 있는 가을 여행의 기회가 주어지는 ‘두근두근 여행버스’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국내여행을 떠나는 국민들의 발길을 재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정보는 여행주간 홈페이지(fall.visitkore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동기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