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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혁신 기술 집약체 ‘FXX-K Evo’ 공개

모터스포츠에서 착안, 트랙 전용 컨텐츠 채택 FXX-K Evo


세계적인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지난 1029일 피날리 몬디알리(Finali Mondiali)에서 FXX-K의 새로운 버전인 ‘FXX-K Evo’를 공개했다. FXX-K Evo는 한정 생산될 예정이다.

페라리의 광범위한 연구 개발 프로그램으로 탄생한 FXX-K Evo는 페라리만의 강력한 성능과 혁신의 대명사가 된 XX 프로그램이 이뤄낸 또 한 번의 진화를 의미한다. FXX599 XXEvo와 마찬가지로 FXX-K EvoFormula 1(F1), GT3, GTE, 챌린지(Challenge) 등 페라리가 참가 및 경쟁하는 여러 모터스포츠 영역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되었다.

모터스포츠에서 착안하고 트랙 전용 컨텐츠가 채택된 FXX-K Evo는 이전 XX 버전과 마찬가지로 일반 도로가 아닌 트랙에서만 주행할 수 있으며, 승인된 프로그램 외의 대회에서는 사용될 수 없다. FXX-K Evo는 이전 모델들의 소명을 이어받아, 이 특별한 차를 운전함으로써 페라리의 혁신적인 기술 발전을 공유하고자 하는 소규모의 선별된 페라리 고객들을 타겟으로 한다.

개발 단계에서 연구진은 전반적인 중량 감소를 비롯해 FXX-K Evo의 차별화를 위한 광범위한 분야의 작업을 진행했다. F1의 경험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탄소 섬유 부품 제조 공정을 채택해, 고정 후방 날개와 같은 새로운 요소들을 도입했으며, 이를 통해 기존 FXX-K보다 경량화된 모델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


진화된 공기역학 기술을 적용한 FXX-K Evo는 페라리 엔지니어들과 페라리 스타일 센터(Ferrari Style Centre) 디자이너들의 합작품으로, 기존 페라리의 트랙 전용 슈퍼카 기술력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1년 이상 지속한 CFD(전산유체역학) 시뮬레이션과 풍동 테스트를 통해 얻은 차량의 공기 역학은 GT3 GTE 챔피언십 출전 차량들의 다운포스 수치에 매우 근접하며, 이는 코너링 시 가속 및 안정성에 유리하게 적용되어 운전자에게 더욱 짜릿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FXX-K Evo의 다운포스 계수는 이전 버전 대비 23% 향상되었으며, 로드카인 라페라리와 비교하면 무려 75%가 증가했다. 다운포스는 200km/h의 속도에서 640kg가 발생하고 최고 속도에서 830kg을 넘어선다.

이에 더해, 서스펜션은 자동차의 새로운 공기 역학적 효율 수치에 맞게 조정되었다.

레이싱에서 영감을 받은 운전석은 FXX-K Evo의 매우 강력한 성능 수준에 최적화되었고, 동시에 차별화된 컨셉의 스티어링휠을 적용했다. FXX-K Evo의 새로운 스티어링휠은 F1 차량과 동일한 통합 기어 변속 패들 및 차량 시스템과 인체 공학적 제어를 향상시키는 KERS 마네티노(Manettino)가 탑재되었다. 운전자 오른쪽의 후방 비디오 카메라 스크린은 더 커진 6.5인치 버전으로 교체되었다.

또한 새로운 원격측정(telemetry) 시스템의 데이터를 더욱 명확한 성능 파라미터(parameter)와 차량 상태 판독 값으로 표시하며, 운전자는 사용 가능한 다양한 화면 옵션 중 선택하여 KERS 상태 및 시계 작동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5,000km의 개발 주행과 15,000km의 안정성 테스트 드라이브를 거친 FXX-K Evo3월 초에서 10월 말까지 9개의 트랙에 출전하는 2018/2019 시즌 XX 프로그램의 주역이 될 예정이다. 그리고 지금까지의 전통대로 XX 시리즈는 각 경주 시즌의 대미를 장식하는 명망 있는 피날리 몬디알리(Finali Mondiali)에 참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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