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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2017 K5’, ‘K5 PHEV’ 출시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강화한 스페셜트림 ‘Signature’, ‘GT-Line’ 출시


기아자동차12일 강남구 논현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열린 미디어발표회에서 ‘2017 K5’ 스페셜 트림인 ‘Signature’, ‘GT-Line’을 선보이고,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동시에 출시했다.

신형 K5’는 지난해 7‘2개의 얼굴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K5 MX(MODERN EXTREME)’‘K5 SX(SPORTY EXTREME)’2가지 모델로 출시됐으며,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에서 국내 최초로 20111세대, 20152세대가 모두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해 세계적 호평을 이어옴과 동시에 중형 세단의 디자인을 새롭게 정의했다.

‘Signature’ 트림은 세련된 디자인의 LED헤드램프 알루미늄 소재의 기어 노브 주변부의 콘솔 어퍼 커버 실내 공간 상단에 기존 준대형 차급에 적용하던 블랙 스웨이드를 적용해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Signature’ 스페셜 트림은 2.0 가솔린, 1.7 디젤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한편 ‘GT-Line’의 외관은 ‘GT-Line’ 전용 엠블럼 부착과 함께 LED헤드램프 강렬한 느낌의 듀얼머플러와 전륜 레드캘리퍼 18인치 신규 알로이휠을 적용해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다. ‘GT-Line’ 스페셜 트림은 1.6 터보, 2.0 터보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2017 K5’는 신규 변속기, 첨단 신사양 적용 등 상품성을 대폭 강화해 고객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기아차는 변속기의 구동 효율을 개선하고, 직결성을 향상한 신규 6단 자동변속기 ‘K-Advanced Shift’‘2017 K5’ 2.0 가솔린, 2.0 LPI 모델에 탑재했다.

‘K-Advanced Shift’는 상시 직결 제어를 통해 기존 변속기 대비 부드러운 가속성능을 구현했고, 정밀 제어를 통해 차량 진동, 소음도 줄여 보다 정숙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연비도 ‘2017 K5’ 2.0 가솔린 모델은 18인치가 0.2 km/향상된 11.6km/, 2.0 LPI 모델은 0.2 km/향상되어 9.4 km/를 달성하여 경제성도 한층 개선됐다.

또한 주차공간과 주행공간을 인지해 협소한 공간에서의 주차와 주행을 돕는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기아 T& 미러링크를 기아차 최초로 적용해 갈수록 중요해지는 차량과 모바일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2017 K5는 선호 사양을 보강하면서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105만원까지 가격은 낮추는 파격적인 정책을 선보여 고객 부담을 줄였다. ‘2017 K5’의 가격은 주력 모델인 2.0 가솔린 기준 럭셔리 2,265만원 프레스티지 2,505만원 노블레스 2,705만원 Signature 2,905만원, 1.7 디젤은 럭셔리 2,500만원 프레스티지 2,750만원 노블레스 2,950만원 Signature 3,150만원이다.

또한 1.6 터보 모델은 럭셔리 2,425만원 프레스티지 2,610만원 노블레스 2,810만원 GT-Line 3,030만원, 2.0 터보 모델은 GT-Line 3,195만원 이다.

그리고 또 다른 기아의 야심작인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9.8kWh 대용량 배터리와 50kW 모터를 적용해 전기와 하이브리드 두가지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친환경 차량으로, 2.0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56마력(ps), 최대토크 19.3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전기 주행 모드는 배터리 완전 충전시 최대 44km를 전기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어 국내 최고수준의 효율성과 기술력을 자랑하며, 도시 생활자의 평균 출퇴근 거리가 편도 30~40km 내외인 점을 고려하면 평일에는 전기만으로 주행 가능한 점이 강점이다. 또한 배터리를 모두 사용해도 가솔린을 사용해 하이브리드 모드(16.4 km/)만으로 최대 902km까지 주행가능하기 때문에 전기차와 달리 방전의 걱정 없이 사용자의 주행 상황에 따라 경제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세제 혜택 및 구매 보조금도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가격 부담을 덜어준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자동차 구매보조금 500만원을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으며 차량 등록 시 취득세를 최대 140만원 감면 받고 채권 및 공채 또한 최대 200만원(서울 기준)까지 매입 면제받을 수 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보조금은 지원시스템 가입 후 신청 가능. http://hybridbonus.or.kr/)

아울러 50명 선착순으로 100만원의 특별 지원금을 구매 고객에게 제공해, 한층 가격 경쟁력을 높이며 친환경차 보급에 앞장선다. 또한 공영주차장 주차료 50%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남산터널 혼잡통행료 면제(서울 등록 차량 한정) 등 하이브리드 차량의 추가혜택도 모두 누릴 수 있다.

또한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도 PHEV 전용 4.3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적용해 충전 관련 정보, EV/HEV 주행 모드 및 주행 가능 거리를 알려주고 PHEV 전용 8인치 UVO 내비게이션을 적용하여 에너지 흐름도, 예약 충전기능 등을 제공하여 손쉽게 효율적인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K5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단일 트림으로 가격은 노블레스 스페셜 3,960만원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중형 시장에 스페셜 트림과 신사양, PHEV 엔진까지 강화한 K5의 전면적인 반격이 시작될 것이라며 “K5는 모든 부분에서 끊임없는 진화의 노력을 통해 중형 시장의 강자로 다시금 거듭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손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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