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8일 월요일

[시승기] 더 뉴 코란도 스포츠 LET 2.2

도전과 모험 그리고 레저를 위한 최고의 선택


최근 국내외 차종 중에 픽업트럭이 SUV 차량에 이어 성장세에 있다. 벤츠의 X 클레스(17년 양산예정), 르노의 Alaskan(167월 양산), 포드의 F150(167월 병행수입) 등 이다. 그중에서도 5000cc급 차량보다 2000 ~ 3000cc급의 중소형 픽업트럭이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서 생산되는 차종 중 유일한 픽업트럭인 코란도 스포츠2012년 액티언 스포츠에서 디자인 변경을 했다. 그동안 화물차로서의 이미지를 버리고 기존 SUV 차량 대안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코란도 스포츠를 고급화하면서 상품성과 디자인을 개선하기 시작했다. 그 최종 결정판이 최근 출시한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

최근 신차 출시경향은 다운사이징이었다. 그러나 쌍용의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는 라이트사이즈로서 기존 스포츠보다 커진 데크와 200cc 높아진 엔진 배기량, 벤츠 5단 미션에서 아이신 6단 미션으로 변경 등을 통해 그동안 소비자들의 불만이었던 주행성능 개선에 중점을 둔 변화를 선보였다. 코란도 스포츠를 통해 쌍용의 장인정신을 보여주었고, 이것은 멋진 한수가 되었다.

쌍용자동차는 713~ 15일까지 전문기자단 시승회를 가지면서 변화된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에 대한 자부심을 당당하게 내보였다. 온로드와 오프로드 시승을 통하여 운전하는 재미를 기자단에게 선사하였다.

시승은 가평의 켄싱턴리조트에서 시작하여 경춘가도의 온로드 구간, 문배마을 까지의 오프로드 구간과 주산임도 구간의 오프로드 구간까지 총 85Km를 약 3시간 40분 정도 시승을 진행했다. 시승을 하면서 가장 많이 화제가 된 것이 NVH와 주행성능의 변화였다.

이전 코란도 스포츠와 달라진 첫 번째는 가솔린 차량과 같은 정숙성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유지해서 감탄했다. 그리고 두번째는 엔진의 변화와 미션의 변경을 통해 변신을 한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의 주행성능이다. 특히, 유로6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하는 e-XDi 220 엔진은 최고출력 178마력, 최대토크 40.8kg·mLET(Low-End Torque) 콘셉트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1,400~2,800rpm의 실주행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구간에서 지속적으로 동일한 파워를 선사하는 엔진 성능과,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도로 조건, 주행 고도 및 기압, 자동변속기 오일 온도, 제동 상황에 따라 변속패턴을 최적화하여 주행성능을 획기적으로 변신시켰다. 바로 이점이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를 선택해야하는 부분이다. 그 외에 주목할 만한 안전장치로 ARP(전복방지 장치)HSA(언덕밀림방지 장치)를 꼽을 수 있다. 이것은 오프로드 투어를 갈 때 정말 필요한 안전장치이기 때문이다.

총평을 하자면, ‘더 뉴 코란도 스포츠 2.2’는 연비를 생각하는 운전자는 넘보면 안된다. 도전과 모험 그리고 레저를 위해 자신의 여가를 활용할 수 있는, 용기있는 그리고 여유있는 운전자만을 위한 최고의 아이템이자 공간이다.

손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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