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8일 목요일

교통사고 상황 간접체험으로 안전운전 확보

국군 청평병원 군장병 대상으로 교통안전체험 무료교육 실시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에 위치한 한국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원장 황운기, 02-338-8000)에서 지난 713일 국군청평병원 군장병을 대상으로 안전운전에 대한 이론교육과 교통사고 상황을 간접적으로 체험과 사고 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의 행동요령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군장병 교통사고 줄이기 운동일환으로 한국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황운기 원장의 제안으로 시작했다. 황원장은 2000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국내 최초설립한 국내유일의 교통사고 상황을 직접체험하고 안전운전 방법을 배워 갈 수 있는 사설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외국의 경우 많은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가 있어 초보운전자와 나쁜 운전습관으로 사고가 잦은 운전자의 운전습관 교정을 위해 많은 활용을 하고 있으나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아 생소하다.

이번 교육에서 국군 청평병원 군장병들은 이론교육과, 올바른 운전자세 및 핸들 파지법, 위험회피 및 급차로 변경, 빙판길 및 미끄럼 대처, 빗길 등 급제동 및 스핀현상 체험, 사이드 브레이크 조작법, 안전벨트 체험 및 차량전복 탈출 방법 등을 직접 체험하고, 사고 발생시 조치 및 행동요령을 습득했다.

교육을 마친 후 국군 청평병원의 이휘경 부소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자동차의 특성을 이해하고, 간접적으로 사고경험을 통해 방어운전 방법과 사고 시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하며, “운전면허를 취득한 모든 분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진석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