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7일 수요일

New 푸조 308 1.6 GT Line 모델 출시

GT Line 시그니처 강렬한 스타일링 포인트로 스포티한 GT SPIRIT 표출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 www.epeugeot.co.kr)1일 푸조의 프리미엄 해치백 ‘New 푸조 308 1.6 GT Line’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푸조 308은 파워풀한 드라이빙 퍼포먼스,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우수한 연비에 효율적인 공간구조까지 갖춰 세계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New 푸조 308 1.6 GT Line'은 다이내믹한 주행 감각과 효율을 바탕으로 한 푸조 308 1.6모델에 GT 감성을 더한 모델이다.

특히, 스포티한 주행감을 배가시키는 다이내믹 스포츠모드는 더욱 민첩한 반응과 폭발적인 사운드를 뿜어낸다. 이때 계기반 컬러를 강렬한 인상의 붉은색으로 변환하며, 순간 출력과 토크 등 정보가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이런 시스템은 동급 수입자동차에서 볼 수 없었던 것으로, 언제 어디서나 다이내믹한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준다. 차량에는 패들 시프트가 기본으로 탑재돼, 운전자는 보다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New 푸조 308 1.6 GT Line에는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아이-콕핏(i-Cockpit)’ 시스템이 적용됐다.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혁신적인 설계로, 운전자에게 최적의 주행환경을 선사한다.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아이-콕핏에는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스티어링 휠(351mm x 329mm), 운전자가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쉽게 정보를 읽을 수 있도록 운전자 눈높이에 맞춰 설계한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차량에 대한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9.7 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이 적용된다.

또한 다양한 편의 및 안전장치들도 탑재됐다.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Active Cruise Control)은 레이더를 이용해 전방 차량과의 거리 및 속도를 계산해 차량간의 적정 거리를 유지하는 시스템이다.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다가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설정된 간격 이내로 거리가 줄어들면 자동으로 속도를 줄였다가 설정된 거리가 충족되면 다시 설정한 속도로 복귀한다.

또한, New 푸조 308 1.6 GT Line모델은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Start System)까지 갖췄다. 이는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재시동을 걸어주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PSA의 스톱 앤 스타트는 부드럽고 정숙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국내에 출시되는 New 푸조 308 1.6 GT Line의 가격은 3,340만원이다.(VAT 포함)

손진석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