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30일 금요일

지겨운건 싫어~ 주말을 신나게 보내고 싶다 ~!!

2016 인천 코리아 튜닝 페스티벌 개최 초읽기



오는 106일 다른 전시 관람 행사들과 좀 특별한 행사가 인천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초 도심에서 펼쳐지는 최대 규모의 종합 자동차 튜닝 페스티벌인 “2016 인천 코리아 튜닝 페스티벌이 바로 주목 받고 있는 행사이다.

“2016 인천 코리아 튜닝 페스티벌은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 주최로 ()한국자동차튜닝협회(이하 튜닝협회)가 주관하며 핸즈코퍼레이션, SR산업, 피에스타, 스웨거, 몬스터산업이 후원하는 행사로 오는 106()부터 9() 까지 인천 아시아드 주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튜닝협회 김영식 이사는 전시행사를 위한 행사가 아닌 문화행사와 튜닝에 관한 부분을 중점으로 기획하고 준비했다.”고 하며, “어린이, 청소년 등의 대상이 튜닝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요소들을 많이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전시회라기보다 그냥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고 강조했다.

‘2016 인천 코리아 튜닝 페스티벌에서는 튠업 튜닝, 드레스업 튜닝, 빌드업 튜닝 분야 및 튜닝 부품 및 용품 등 100여 개사 총 300부스와 튜닝카 및 완성차, 캠핑카 약 150대의 차량 전시가 진행되며, 오토캠핑과 관련한 캠핑카, 트레일러, 모터캐러반, SUV, 아웃도어 및 캠핑 용품 특별 전시회를 진행한다.

그리고 튜닝의 다양성과 긍정적인 효과를 관람객에게 어필하여 튜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하여, 튠업 튜닝카, 드레스업 튜닝카 및 빌드업 튜닝카 부분의 튜닝 카 선발 대회 개최와 더불어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캐릭터로 래핑된 차량 전시 와 유명 아티스트가 제작한 다양한 아트카 등의 전시 행사로 다양한 볼거리 제공한다.

튜닝의 다양성과 긍정적인 효과를 관람객에게 어필하여 튜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동시에 시민들이 자동차 튜닝 문화에 대해 좀 더 친숙감을 가지고 즐길 수 있는 드리프트 데모런과 택시타임, 어린이 교통교실 등 다채로운 체험 및 참여의 장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주관으로 튜닝산업 발전을 위한 대국민 선결 과제인 인식의 개선을 위한 국제세미나 <자동차 튜닝산업 발전 세미나>개최와 108() 락페스티벌(데이브레이크, 스웨덴세탁소, 데드버튼즈, 슈가도넛, 드림보트, 갈릭스 등 6개 팀), 109() SBS 특집 김창렬의 올드스쿨 라디오 공개방송(임창정, 여자친구, 몬스터엑스, 라붐, CLC, 샘 김, 스누퍼, 피에스타, DJ DOC, 매드타운, 달샤벳)이 진행 된다.

한국자동차튜닝협회 승현창 회장은종합 자동차 튜닝페스티벌의 개최 원년으로 튜닝에 대한 잘못된 인식 전환과 자동차 튜닝의 긍정적 정보 전달을 통해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기를 바란다.”고 하며 보다 대중들이 안전하고 합법적인 자동차 튜닝 문화를 즐기고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려고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국내 기술력과 산업 트렌드를 확인 할 수 있는 기회로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합법적인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와 선진화에 한발자국 나아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손진석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