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푸조 508’, ‘푸조 리프터 및 4X4 콘셉트’, ‘푸조 라이온’ 등 3종 세계 최초 공개
푸조(PEUGEOT)는 다음달 6일 미디어 데이를 시작으로 개막하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New 푸조 508’과 ‘푸조 리프터 및 리프터 4X4 콘셉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푸조 스포츠 DNA를 담은 ‘푸조 208 WRX’와 ‘New 푸조 308 TCR’, 푸조 308 Gti와 208 GTi 모델은 물론, 3륜 스쿠터 ‘푸조 메트로폴리스’와 보트 ‘씨 드라이브 콘셉트(Sea Drive Concept)’도 전시한다.
New 푸조 508 |
가장 주목해야할 모델은 ‘New 푸조 508’이다. 2010 파리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뒤 8년만의 완전 변경 모델로 정통 세단에서 스포츠 쿠페 스타일로 거듭난 것이 특징이다. 전장과 전고는 각각 80mm와 60mm 줄었고, 전폭은 20mm늘었으며, 패스트백 디자인과 프레임리스 도어를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전면부는 콘셉트 카 ‘인스팅트(Instinct)’에서 영감을 얻은 시그니처 LED 주간주행등을 적용했으며, 후면부 역시 블랙 패널에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Full LED 리어 램프를 적용해 푸조 패밀리 룩을 완성했다.
New 푸조 508 인테리어 |
내부는 더블 플랫 타입의 콤팩트 스티어링 휠과 12.3인치 헤드업 인스투르먼트 패널, 10인치 터치스크린, 토글 스위치 등 고급스럽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강조한 차세대 아이-콕핏(i-Cockpit®)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180마력과 225마력의 가솔린 엔진, 130마력·160마력·180마력의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EAT8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EMP2 플랫폼을 사용하며 기존 모델보다 70kg의 경량화를 통해 퍼포먼스와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최신 첨단 및 안전 편의 사양은 적외선 카메라를 통해 200m 내외의 물체를 감지하는 ▲나이트 비전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시스템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New 푸조 508은 오는 9월 유럽을 시작으로 글로벌 판매를 시작하며, 국내에는 연말 출시할 예정이다.
New 푸조 리프터 |
푸조의 미니밴 ‘New 푸조 리프터’와 ‘New 푸조 리프터 4X4 콘셉트’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리프터는 5인승과 7인승 모델로 나뉘며 110마력 및 130마력의 1.2L 가솔린 엔진과 75마력·100마력·130 마력의 디젤 엔진이 적용된다.
New 푸조 리프터 4WD |
리프터 모델을 기반으로 더욱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푸조 리프터 4X4 콘셉트’는 리프터 모델 보다 지상고를 80mm 높이고 험로용 타이어와 사동 구륜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지형에 대처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푸조 스포츠 모델과 푸조 스쿠터와 보트도 전시한다. FIA 월드 랠리크로스 챔피언십에 출전하게 될 ‘푸조 208 WRX’를 비롯해 푸조 308 GTi의 스포티한 버전이자 TCR(Touring Car Race, 투어링카 레이스)를 위한 ‘New 푸조 308 TCR’, 푸조 308 GTi, 푸조 208 GTi 모델을 전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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