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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V8 스페셜 시리즈 ‘488 피스타’ 최초 공개

Ferrari 488 Pista 전면


페라리가 신형 V8 스페셜 시리즈 모델인 페라리 488 피스타(Pista)를 공개했다.

페라리 488 피스타는 강력한 퍼포먼스와 날카로운 핸들링으로 찬사를 받아온 360 챌린지 스트라달레 (360 Challenge Stradale), 430 스쿠데리아(430 Scuderia) 그리고 458 스페치알레(458 Speciale)로 이어지는 페라리의 V8 스페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페라리 488 피스타는 스포티한 감각과 레이싱으로 축척된 기술 분야에서 이전 스페셜 시리즈 모델들보다 월등히 앞서있다. 피스타라는 단어는 이탈리아어로 레이싱 트랙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페라리 488 피스타의 엔진뿐 아니라, 광범위한 경량화 솔루션과 차량 다이내믹스, 공기 역학 기술 모두 레이싱카인 488 GTE488 챌린지(488 Challenge)에서 가져왔다. 그 결과, 프로가 아닌 일반 운전자도 온·오프로드에서 트랙에서와 같은 퍼포먼스가 가능한 모델이다.

Ferrari 488 Pista 측면


488 GTB에 비해 488 피스타의 중량은 90kg 더 가벼워졌으며(건조중량: 1280kg), 기존 스페셜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수치의 엔진 출력(+50마력)향상을 달성했다.

이 엔진은 720마력을 발휘하며 리터당 출력(185cv·l)은 동급 최고이다. 뿐만 아니라, 인코넬 (Inconel) 배기 매니폴드, 경량 크랭크 샤프트와 플라이휠 등 488 챌린지에 적용한 솔루션과 티타늄 콘 로드와 탄소섬유 인테이크 플래넘 등과 같은 추가적인 부분들 덕분에 더욱 더 가벼워졌다.

또한 통합 회전 센서를 장착한 터보 엔진과 측면에서 리어 스포일러 부분으로 옮겨진 흡기 라인의 디자인이 어우러져 더욱 원활한 공기 흐름을 제공한다.

모든 엔진속도에서 488 GTB보다 높은 토크를 뿜어내며, 출력 증가에도 불구하고 더욱 빠른 터보 반응 시간과 함께 지속적이면서 부드러운, 그리고 강력한 가속력을 제공한다.

Ferrari 488 Pista 인테리어


차체 하부의 볼텍스 제너레이터(vortex generator) 또한 새롭게 디자인되었으며 리어 디퓨저에는 일반 디퓨저보다 공기 추출과 다운포스 형성을 증대시켜주는 488 GTE와 동일한 이중 꼬임이 적용되었다. 뿐만 아니라, 리어 스포일러는 더욱 높고 길어졌으며, 그 형태 또한 최적화 되었다. 그리고 이러한 기능들을 통해 20%의 다운포스 증가가 가능했다.

488 피스타의 디자인은 기능적인 공기역학 컨셉에 초점을 두면서도 매우 스포티한 특성에 맞춰 축소된 콕핏을 선보인다. 페라리 디자인센터는 차의 앞면을 시각적으로 짧게 보이도록 하기 위해 전면의 에어로다이내믹 S-덕트와 같은 혁신적인 요소를 사용해 플로팅 윙 효과를 만들어 냈다.

페라리 488 피스타는 오는 3월에 개최되는 2018 제네바 모터쇼에서 실물이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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