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의 바디빌더 솔루션 제공, 4가지 형태와 길이, 3가지 높이, 엔진, 구동 방식 등
1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뉴 스프린터(The new Sprinter)의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가 제품설명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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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자동차 그룹 다임러 AG의 한국 법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가 1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뉴 스프린터(The new Sprinter)의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스프린터는 1995년 1세대 출시 이후 현재까지 130여개 나라에서 360만여대(2018년 말 기준)가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링 밴이다. 2세대 스프린터는 2006년에 출시됐으며 이번에 선보이는 3세대 스프린터는 2018년 2월 독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바 있다.
이번에 발표한 뉴 스프린터는 외관 디자인은 이전 모델이 가지고 있던 뚜렷한 윙 부분의 윤곽은 부드럽고 유려한 선으로 변경했으며 선명한 윤곽의 헤드램프로 표현된 전면부는 더욱 인상적이고 날렵해졌다.
인테리어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sensual purity)를 따르고 있다. MBUX 멀티미디어 시스템(국내에 2019년 하반기 적용 예정)과 같이 기술적으로 그리고 시각적으로 세밀한 항목뿐만 아니라 운전석 콕핏(cockpit)의 더 넓어진 표면을 따라 이어지는 부드럽고 감각적이면서도 명확한 라인들의 대비가 특징이다.
뉴 스프린터에는 레이더 기반의 능동형 디스트로닉 차간 거리 조절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BA),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어시스트, 측풍 어시스트 등 전작보다 강화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한편, 새로운 기능으로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로 조작하는 운전석의 컨트롤 및 디스플레이 컨셉, 인체공학적 디자인 시트, 최신 보조 시스템 등이 있다. 단, 능동형 디스트로닉 차간 거리 조절 어시스트와 10.25인치 HD 디스플레이로 구현되는 MBUX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올해 하반기 국내에 적용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뉴 스프린터 투어러(Tourer)의 319 CDI(차량 총 중량 3.5톤)와 519 CDI(차량 총 중량 5톤) 총 2개 모델이 출시되며 519 CDI는 차체 길이에 따라 Long과 Extra Long 두 가지 바디 스타일로 제공된다. 그리고 4가지 형태, 4가지 길이, 3가지 높이, 엔진, 구동 방식 등 다양한 형태로 최적의 바디빌더 솔루션도 제공한다.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뉴 스프린터 투어러(Tourer)의 319 CDI 모델과 519 CDI 모델에는 190마력, 1400-2400 rpm에서 440Nm을 발휘하는 3리터 배기량의 OM642 V6 디젤 엔진과 드라이브 셀렉트(Drive Select) 기능을 사용해 수동으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적은 유지비용이 특징인 7단 자동 변속기 7G-TRONIC PLUS가 사용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뉴 스프린터의 출시와 함께 한 차원 더 높은 프리미엄 대형 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특히,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는 국내 바디빌더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긴밀한 협업을 통해 바디빌더사들이 소비자의 니즈를 100% 만족시켜주는 최적의 컨버전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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