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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13년만에 유니버스 신형모델 출시

국내 최초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ᆞ운전자 주의 경고 탑재해 안전성 강화
 
유니버스가 13년만에 내ᆞ.외장 디자인을 변경하고 버스에 특화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상품성 개선모델의 디자인을 22일 공개했다.
 

유니버스가 13년만에 내ᆞ.외장 디자인을 변경하고 버스에 특화된 안전 및 편의사양을 대폭 강화한 상품성 개선모델의 디자인을 공개했다.
 
유니버스 상품성 개선 모델은 오는 3월 중 출시 예정이며, 전장이 12.5m인 최고급형 모델 노블EX’가 추가됐다. 또한 국내 최초로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 운전자 주의 경고(DAW) 크래쉬패드 매립형 변속 레버 후방 모니터 등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유니버스에 적용된 엔진룸 화재 소화 장치는 엔진룸에 화재가 발생하면 이를 감지하고 클러스터에 경고 메시지와 경고음을 작동시키며 엔진룸에 탑재된 소화액을 분사해 화재를 진화한다.
 
유니버스 운전석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최근에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전방 주시 태만, 졸음운전, 전방 주행차량의 급제동 등에 의한 추돌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운전자 주의 경고와 주행시 전방 차량과 일정 거리를 유지해주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을 신규 적용했다.
 
그 외에 후방 모니터, 버튼시동 스마트키, 열선 스티어링 휠, 휴대폰 무선충전기, 오토라이트, 8인치 디스플레이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등 승용차 수준의 편의사양을 갖췄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유니버스 노블 EX는 신규 프레임을 적용해 기존 모델보다 휠 간의 거리를 0.5m 늘려 총 전장 12.5m를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시트 간의 거리를 기존 854mm에서 910mm로 늘려 장시간 이동해야 하는 승객의 거주성을 개선했으며 화물실을 2(6.4m3)에서 3(7.3m3)로 확장해 국내 최대 수준의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유니버스 화물칸
 

유니버스는 이번에 추가된 12.5m급 최고급형(노블EX)을 포함해 11. 7m급 경제형(엘레강스, 럭셔리) 12m급 고급형(프라임), 최고급형(노블)의 라인업을 갖춰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디자인과 승객 거주성에 민감한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12.5m 신규 모델을 출시했으며 이와 함께 경제형 모델과 고급형 모델도 상품성을 개선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를 반영한 상품으로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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