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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2년 연속 ‘다카르 랠리’도전

지난해 티볼리 DKRT1-3 카테고리 4위 기록, 올해 렉스턴 DKR로 완주 기록 도전
 
지난 8일 (페루 현지시간) 2019 다카르 랠리(Dakar Rally) 제 2구간(피스코-산 후안 데 마르코나)을 질주하는 쌍용자동차 렉스턴 DKR. 렉스턴 DKR은 렉스턴 디자인 기반의 후륜구동 랠리카로 개조된 차량으로, 출력 450hp, 토크 1,500Nm의 6.2L 8V 엔진이 탑재됐다.
 

쌍용차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지옥의 레이스 다카르 랠리(Dakar Rally)’에 참가해 순항 중이다.
 
다카르 랠리는 매년 1월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로, 최악의 경기 조건과 경기 일정으로 인해 참가팀 대부분이 부상이나 사고 등으로 중도 기권 또는 탈락해 지옥의 레이스, 죽음의 레이스라 불린다.
 
지난 6(현지시간) 페루의 수도 리마(Lima)에서 개막식 포디움 행사와 함께 시작된 412019 다카르 랠리는 오토바이, 트럭, 자동차 등 5개 카테고리 총 334개팀이 참가했다.
 
리마를 출발해 피스코(Pisco)-산 후안 데 마르코나(San Juan De Marcona)-아레키파(Arequipa)-모케가(Moquegua) 또는 타크나(Tacna)를 거쳐 이달 17일 다시 리마로 돌아오는 코스로 총 5000Km 구간 중 70% 이상이 모래언덕 및 사막지역이다.
 
쌍용차는 오스카 푸에르테스(Oscar Fuertes)와 디에고 발레이오(Diego Vallejo) 선수가 한 팀을 이뤄 렉스턴 DKR을 타고 참가 중이며, 3구간까지 레이스를 완주한 지난 9(현지시간) 기준 T1-3 카테고리(이륜구동 가솔린 자동차) 3, 자동차 부문 종합 37위를 기록하며 무사히 경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일 (현지시간) 페루 리마(Lima)에서 열린 2019 다카르 랠리(Dakar Rally) 포디움 개막식에서의 쌍용자동차 렉스턴 DKR의 모습.
 

렉스턴 DKR은 렉스턴 디자인 기반의 후륜구동 랠리카로 개조된 차량으로, 출력 450hp, 토크 1500Nm6.2L 8V 엔진이 탑재됐으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4초 만에 주파할 정도로 강하고 날렵한 성능을 갖춰서 최악의 오프로드 컨디션에서도 뛰어난 주행성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해 티볼리 DKR9년 만에 다카르 랠리에 도전한 쌍용차는 푸에르테스와 발레이오 선수의 환상적인 팀워크와 스킬에 힘입어 T1-3 카테고리 4, 자동차 부문 종합 32위를 기록하며 모든 구간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바 있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다카르 랠리는 최악의 경기 조건과 경기 일정으로 인해 참가팀 대부분이 중도 기권 또는 탈락하는 힘든 오프로드 레이스라며 지난해 티볼리 DKR에 이어 올해는 렉스턴 DKR2년 연속 성공적으로 완주함으로써 쌍용자동차의 뛰어난 기술력과 함께 렉스턴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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