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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아테온, ‘2019 올해의 디자인’상 수상

폭스바겐 아테온은 이번 심사에서 ‘올해의 디자인’ 후보에 오른 제네시스 G90을 비롯해 현대차 팰리세이드, 현대차 넥쏘, 르노 클리오 등 4개의 경쟁 모델을 이기고 수상했다.

 
지난 23일 개최된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2019 올해의 차시상식에서 폭스바겐의 아테온‘2019 올해의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폭스바겐 아테온은 이번 심사에서 올해의 디자인후보에 오른 제네시스 G90을 비롯해 현대차 팰리세이드, 현대차 넥쏘, 르노 클리오 등 4개의 경쟁 모델을 이기고 수상했다.
 
아테온은 스포츠카의 날렵함, 쿠페의 우아함이 모두 담겨 있으면서도 세단의 편안함이 직관적으로 느껴져,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하고 있으며, 기존의 세단과 차별화된 프로포션, 강렬한 캐릭터 라인, 스포티한 근육질의 숄더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폭스바겐에서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부는 LED 헤드라이트, 라디에이터 그릴과 보닛이 결합되어 신선한 폭스바겐의 새로운 페이스를 만들어 냈다. 보닛 측면까지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랩어라운드(Wrap-around) 보닛과 프레임리스 도어가 고품격의 우아한 측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윈도우 라인은 우아한 크롬 프레임이 둘러싸고 있으며, 보닛에서 뒤쪽 테일 라이트까지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과 함께 아테온에 세련된 쿠페 스타일의 룩을 선사한다. 후면에서는 아테온의 높이를 시각적으로 낮추고 강력한 숄더 부분을 높이는 날카로운 언더컷을 만들어내 강렬한 후면 디자인으로 탄생했다.
 
아테온은 2015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컨셉카로 처음 공개되었고, 이후 최소한의 디자인 변경을 거쳐 양산형으로 출시된 모델이다. 이는 디자인 혁신에 대한 폭스바겐의 감각을 보여주는 대목이자, 이를 통해 아테온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 시대의 시작을 알리는 선봉장 역할을 맡게 됐다.
 
또한 아테온은 유럽에서 가장 권위를 인정받는 상 중 하나인 '2017 골든 스티어링 휠(Golden Steering Wheel)' 중형 프리미엄 부문(Midsize and premium class)’에서 최고의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2019 올해의 차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1227, 경기도 포천 레이스웨이에서 후보차 11대를 모아 놓고 실차테스트를 펼쳤다. ‘2019 올해의 차최종 후보로 선정 된 11대를 돌아가면서 타 본 뒤 디자인’ ‘퍼포먼스’ ‘편의/안전’ ‘경제성’ ‘혁신성이라는 대분류 아래 다시 23개 세부 항목을 따져 엄정하게 점수를 매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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