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1일 수요일

포드코리아, ‘2017 포드 썸머 체크업 캠페인’ 실시

에어컨 필터 교체 및 가스 충전 등 최대 50% 할인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는 본격적인 여름철 시작을 앞두고 포드링컨 전 차종을 대상으로 쾌적한 주행을 위한 ‘2017 포드 썸머 체크업 캠페인6월 한 달간 실시한다.

‘2017 포드 썸머 체크업 캠페인은 여름 휴가와 캠핑 등 장거리 여행이 급증하는 여름철을 앞두고 포드 링컨 고객들이 차량 점검 및 수리를 통해 최상의 차량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6월 한 달 동안 전국 포드·링컨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포드 마스터 테크니션들의 전문 무상 점검(멀티포인트 인스펙션) 서비스와 오일 품목에 대한 무상 보충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와이퍼, 에어컨 필터 15% 할인 및 에어컨 가스 충전 50% 할인 등 여름철 장마와 무더위를 대비하는 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썸머 체크업 캠페인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항균 탈취 서비스를 무상 제공하고, 방문 고객에게도 선착순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포드코리아 서비스 부문 총괄 변재현 전무는 포드코리아는 매년 체계적인 여름 서비스 실시하며 고객만족 강화에 최선을 다해오고 있다고 전하며, “2017년에도 고객분들이 포드 썸머 체크업 캠페인을 통해 무더운 여름철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주행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서비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포드코리아 대표번호(1600-6003) 및 전국 포드·링컨 전시장 및 서비스 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자동차부품협회, AUTOVILL 대체부품 업무협약

인증품(대체부품)의 출시준비 정비망 구축


2017529일 한국자동차부품협회는 아우토빌과 인증품(대체부품)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MOU로 양사는 국내 우수정비소 발굴과, 전국 정비교육 진행을 통하여, 거점정비망의 질을 향상 시키고, 인증품(대체부품)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 전했다.

아우토빌(AUTOVILL)은 전국 41개사로 구성된 한국GM A/S를 담당하고 있으며 1급 정비소 이루어진 단체이다. 아우토빌은 정비사업, 중고차 사업 및 부품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우수정비 단체다.

한국자동차부품협회 오병성 회장은 인증품 사용에 있어 전문장비 및 우수한 시설을 보유한 정비업체를 전국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증품을 믿고 수리 할 수 있도록 정비망 구축 중에 있으며, KAPA(한국자동차부품협회)거점 정비망에서는 공임비 및 부품가격을 투명하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손진석 기자

[플러스 에너지 기술] 탄소섬유 자동차도장 건조 무엇이 다른가!

신성코리아, 도장건조기 ... 에너지 절약, 도장품질 획기적


최근 자동차도장 건조기에도 많은 변화가 있다. 그 동안 메탈(니크롬선 등) 건조기가 시장을 주도했다. 에너지 절약이 화두가 되면서 최근 들어 중적외선 히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신성코리아(대표 김일두/ www.skkd.co.kr 032-589-7783)미래산업의 쌀로 불리는 탄소섬유 건조기가 자동차정비업계에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성코리아의 탄소섬유 건조기는 예전에 흔히 사용하던 적외선 건조기와는 차별화된 플라즈마 페리 섬유기술로 에너지 절약과 도장품질에서 획기적이란 평가다.

원래 태양빛은 자외선, 가시광선, 적외선이 있다. 여기서 가장 이로운 빛은 적외선이다. 적외선 히터 파장은 근적외선 0.76 ~ 1.5, 중적외선 1.5 ~ 5.6, 원적외선 5.6 ~ 1000이다. 여기서 근적외선은 강력한 파장을 가짐으로써 이동거리 및 투가율이 가장 좋다.

유효 열전달 거리 역시 근적외선은 8m, 중적외선 7~6m, 원적외선 5~4m로 근적외선이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그 동안 자동차 도장 페인트 건조에 적외선 히터가 사용되면서 정비업계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최근 탄소섬유 건조기에 주목하는 것은 다이렉트 적외선이란 이점 때문에 전기가 30% 절약된다. 이는 적외선 파장을 만들기 위한 발열 관 내부의 별도 귀금속 코팅이 없이 플라즈마 페리 섬유발열체가 발열하면서 파장을 만들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귀금속 코팅은 다양한 적외선 파장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빛이 귀금속을 통과할 때 전력소모 일어난다. 그리고 귀금속 코팅의 품질에 따라 적외선 성능(파장)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효과가 의문시 되는 것도 많다.

신성 코리아의 플라즈마 페리 섬유발열체 중적외선 건조기는 품질의 안정성, 내구성과 전력소모가 적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현재 신성 코리아 중적외선 건조기를 자동차 도장부스에 사용 중인 정비업체에 따르면 전력소모와 도장품질 측면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신성 코리아 김일두 사장은 페인트의 신속한 건조와 건조 후 광택이 뛰어나며, 전력낭비가 적고, VOCs 제거능력이 탁월하다강조하면서 더 많은 중적외선 건조기 보급으로 정비업체의 경제적 이익과 작업환경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진석 기자

2017년 5월 30일 화요일

현대·기아자동차 ‘KSF 트랙데이’ 성황리 개최

2017 KSF 경기 중 고객이 본인 차량으로 직접 참여하는 서킷 체험 이벤트



현대·기아자동차가 527일 강원도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 ‘2017 KSF(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 : Korea Speed Festival)’ 개막전에서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KSF 트랙데이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KSF 트랙데이는 고객이 직접 본인의 차량을 가지고 서킷을 주행할 수 있는 이벤트로, 마니아층 위주로 진행되던 기존 모터스포츠의 경험을 일반 고객 대상으로 확대한 이벤트다. 현대·기아자동차 보유 고객이라면 누구나 사전 참가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서킷 주행 자격증은 당일 현장에서 교육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140명의 고객이 참여해 인제스피디움에서 주관하는 이론과 실기 교육을 받은 후, 서킷 경험 등에 따른 클래스에 배정 돼 서킷을 총 3회 주행했다.

‘KSF 트랙데이참가 고객 김강현 씨(41)전문 레이서들이 경기를 치르는 서킷을 주행한다는 것이 인상적이다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한국의 모터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2017 KSF’ 개막전에는 현대 아반떼컵 챌린지 레이스 기아 K3 쿱 챌린지 레이스가 열렸으며, 일반 고객들이 코너링과 핸들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장애물 코스 짐카나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이벤트가 진행됐다.

현대·기아자동차 관계자는 모터스포츠는 소수 마니아층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이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모터스포츠를 더욱 친근하고 손쉬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진석 기자

기아차, 다이나믹 K-드라이빙 스쿨 참가자 모집

스팅어를 포함한 기아차 터보 엔진 차종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


기아자동차621일부터 23일까지 영암 F1 서킷(전라남도 영암군소재)에서 열리는 다이나믹 K-드라이빙 스쿨참가자를 모집한다. ‘다이나믹 K-드라이빙 스쿨은 기아차가 고객들에게 실제 서킷에서 기아 터보 엔진 차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다.

영암 F1 서킷은 시속 200km 이상의 속도와 경주용 급커브 구간 등 고객들이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극한의 주행 조건이 갖춰져 있어, 기아차는 고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기아차 터보 엔진의 우수한 성능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다이나믹 K-드라이빙 스쿨에 사용될 시승차량으로는 스팅어를 비롯해 K9, 모하비, 쏘렌토, K5, 모닝 등 기아차 6개 차종 총 12대가 준비되었다.

기아차는 자동차에 대한 애정, 운전경력, SNS 활동 여부 등을 기준으로 차수 별 25명씩 총 50명을 선발해 행사를 진행한다. 선발된 참가인원은 1차수 21~22, 2차수 22~23일로 나뉘어 12일간 영암 서킷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기아차는 1일차에 안전 주행 교육을 받고 서킷에서 기아차 터보 엔진 차종을 직접 운전해보는 시승 체험 터보 엔진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엔진 전문가 강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2일차에는 첨단 자율주행 기술들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드라이브 와이즈 체험존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이용해 고객들이 직접 펼치는 슬라럼 주행 경주 등 역동적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시행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터보 엔진 익스피리언스&(Turbo Engine Experience&Learn)’이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다이나믹 K-드라이빙 스쿨을 개최하며, 향후 연례 행사로 정기화해 더 많은 고객들이 실제 서킷에서 기아자동차의 우수한 성능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다이나믹 K-드라이빙 스쿨518일부터 62일까지 기아자동차 홈페이지(http://kia.com) 또는 K-PLAZA(auto.daum.net/kplaza/index.daum)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67일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진석 기자

6월 추천여행지, 휴양림 숲길 체험


<사계절 보약 같은 치유의 숲’, 양평 산음자연휴양림>
위치 : 경기 양평군 단월면 윗고북길
숲은 듣는다. 밤사이 피운 꽃망울의 열림, 바람 따라 여행을 시작하는 씨앗의 떨림, 서걱서걱 풀잎을 꿰는 애벌레의 움츠림 하나하나에 귀 기울인다. 나무는 땅속 깊이 뿌리내려 울창한 그늘을 만들고, 한 걸음 비켜서서 물길을 틔운다. 숲은 인내하고, 생명을 보듬고, 마지막에 길을 낸다. 사람에게 내미는 손길과 발길이다. 양평에 자리한 산음자연휴양림의 숲길이 그렇다. 화려하지 않아 아지트로 삼고 싶은 공간이다. 휴양림은 사계절 내내 마음을 다독이는 치유의 숲을 품었다. 청정 도시로 알려진 양평은 찾아갈수록 마음이 물드는 곳이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 자연정화 공원 세미원, 용문산 용문사로 향하는 산책로,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의 수숫단 오솔길까지. 자연과 어우러진 모든 길이 양평으로 난 셈이다. <문의 전화 : 양평군청 관광기획팀 031)770-2068>


<첩첩 산골 은둔의 유토피아를 찾아서, 양양 미천골 자연휴양림>
위치 : 강원 양양군 서면 미천골길
6월의 뜨거운 태양을 피해 숲으로 들자. 청정한 계곡이 펼쳐진 강원도 첩첩 산골은 어떨까. 백두대간 구룡령 아래 자리한 미천골 자연휴양림은 은둔하기 좋은 곳이다. 울창한 숲길을 지나 신비로운 불바라기 약수터에서 목을 축이고, 얼음처럼 차가운 계곡에 발 담그고 세상을 잠시 잊어보자. 휴양림에서 묵은 다음 날에는 양양의 바다를 찾아간다. 가는 길에 해담마을에서 수륙양용자동차 타고 스릴을 즐기고, 송천 떡마을에서 전통 방식으로 만든 떡도 맛보자. 갈대가 흐드러진 남대천 연어 생태공원을 거닐고, 푸른 바다가 펼쳐진 낙산사에서 여행의 대미를 장식한다. <문의 전화 : 양양군청 문화관광과 033)670-2229>


<싱그러운 초여름 숲을 찾아, 홍성 용봉산 자연휴양림>
위치 : 충남 홍성군 홍북면 용봉산2
용봉산은 해발 381m로 야트막하고, 기슭에 자연휴양림이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다.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고 만지고 보고 체험하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도록 자연 체험 공간도 갖췄다. 숲 해설가가 동행하는 체험 프로그램은 늘 예약이 꽉 찰 만큼 반응이 좋다. 등산로는 2시간 코스부터 3시간 30분이 걸리는 종주 코스까지 3개가 있고, 가볍게 산책하고 싶다면 산림휴양관과 숲속의집을 둘러싼 숲길이 좋다. 숲길이 짧아 아쉽다면 좀 더 멀리 용봉사까지 다녀와도 괜찮다. 홍성은 산과 바다, 역사적 명소를 두루 갖췄다. 조선 시대에 축성한 홍성 홍주읍성, 한용운선생생가지, 한국 현대미술의 거목 이응노 선생의 예술 세계를 만날 수 있는 고암 이응노 생가 기념관을 함께 둘러보고, 서해안을 따라 조성된 천수만 권역의 속동전망대와 일몰이 아름다운 궁리포구도 빼놓지 말자. <문의 전화 : 홍성군청 문화관광과 041)630-1255>


<우리나라 최대의 난대림을 걷다, 완도수목원>
위치 : 전남 완도군 군외면 초평1
완도수목원은 1991년에 문을 연 우리나라 최대의 난대림 자생지이자, 국내 유일한 난대 수목원이다. 사시사철 녹음을 자랑하는 붉가시나무와 구실잣밤나무 등 상록수가 주를 이루고, 완도를 대표하는 완도호랑가시가 자라는 곳이다. 울창한 난대림을 바라보고 거닐면 몸과 마음이 자연스럽게 정화된다. 완도의 상징인 완도타워에는 최근 모노레일이 개통했다. 48인승 대형 모노레일로 사방이 커다란 유리창이라, 완도 읍내와 다도해 풍광이 한눈에 들어온다. 완도는 해상왕 장보고의 섬이다. 1200년 전 동아시아의 바다를 주름잡은 신라인의 위풍당당한 모습이 고스란히 남았다. 올해 신지도와 고금도를 잇는 장보고대교가 개통하면 고금도와 약산도(조약도)는 물론, 고금대교를 건너 전남 강진이나 장흥으로 향하는 여정이 더욱 쉬워진다. <문의 전화 : 완도군청 관광정책과 061)550-5410>


<다도해 옆 편백 바다, 남해편백자연휴양림>
위치 :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남해는 다도해의 보물섬이라 불린다. 남해 편백자연휴양림은 227ha에 이르는 편백과 삼나무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가 힐링을 약속하는 곳이다. 피톤치드는 특유의 살균 효과 덕분에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 질환에 좋고, 신경계를 안정시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정신을 맑게 해준다. 편백은 피톤치드를 가장 많이 방출하는 나무로 알려졌다. 남해는 아름다운 자연과 멋진 예술 작품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어우러진다. 오래전에 문 닫은 폐교를 예술 공간으로 바꾼 해오름예술촌, 이름처럼 은빛 모래사장이 아름다운 상주은모래비치, 바닷길이 갈라지는 장관을 볼 수 있는 문항어촌체험마을, 이순신 장군의 가묘가 있는 남해 충렬사 등도 이 지역의 보물이다. <문의 전화 : 남해 편백자연휴양림 055)867-7881>

이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