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27일 금요일

한가위 크루즈 타고 보름달 맞이 하자


해수부, 하반기 크루즈 체험단 50팀 모집...30일부터 참가 신청
 
2018년 하반기 크루즈 체험 항로

이번 한가위에는 럭셔리 크루즈에서 보름달에 소원을 빌어보자.
 
해양수산부는 크루즈 여행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국내 크루즈 여행 수요를 확대하기 위하여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2018년 하반기 크루즈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크루즈 여행은 가격이 비싸고 접하기 어렵다는 기존의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크루즈 체험단을 모집해 크루즈 여행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체험단 모집에도 68000여명이 신청하는 등 크루즈 대중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하반기 크루즈 체험단은 총 50(동행자 포함 100) 규모로 운영된다. 참가자는 기항지 관광비용(1인 당 40만원)만 자비로 부담하며 크루즈 운임은 해양수산부가 지원한다. 아울러, 다양한 계층의 크루즈체험 기회 확대를 위해 장애인, 한부모다문화 가정 등 사회 소외계층을 지자체로부터 추천받아 별도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하반기 크루즈 체험단은 명절 연휴를 활용한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추석 연휴를 포함한 일정으로 진행된다. 체험단은 102000톤급 대형 크루즈인 코스타 포츄나호를 타고, 920일 부산항을 출항하여 속초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일본 가나자와, 사카이미나토에 기항한 후 926일 부산항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체험단에는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730일부터 814일까지 해양수산부 누리집에 신청자와 동행자 1명의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를 입력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해양수산부에서 구성하는 별도의 선정위원회 입회 하에 무작위 추첨으로 선정하여 820일 해양수산부 누리집, 페이스북, 블로그에 공개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한기준 해양수산부 해양산업정책관은 크루즈 체험단을 계기로 많은 분들께서 크루즈 여행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크루즈 수요 확대를 통해 국내 크루즈 관광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