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전문가부터 일반인까지 모두를 위한 자동차산업 전시
‘자동차의 부품부터 미래의 자동차까지’ 자동차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2017 오토모티브위크’의 개막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국토교통부와 오토모티브위크 조직위원회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 2-5홀과 야외전시장에서 열린다.
이번 2017 오토모티브위크는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 등을 통해 자동차 산업 관계자 뿐 만 아니라 일반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드리프트 시연 및 동승체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드리프트 행사는 지난해 오토모티브위크 이벤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었던 이벤트인 만큼 올해에도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에서 진행하는 ‘짐카나 챔피언십 대회’와 함께 ‘RC카 드리프트 경기대회’ 또한 어린이 관람객을 포함한 일반 관람객의 시선을 잡을 행사 중 하나다.
미래의 ‘탈 것’에 대한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자동차 디자인 대회인 ‘오토디자인어워드’ 수상작 전시회를 통해 미래자동차의 새로운 모습을 미리 만나볼 수 있으며, 오토모티브위크와 동시개최로 진행되는 ‘에코비히클쇼2017’에서는 자전거 동호회의 이벤트와 더불어 자전거 안전교육, 실내 및 야외 시승행사 등이 관람객을 맞이한다.
자동차에 전문적으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이벤트 및 설명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동차산업 취업, 창업설명회를 비롯해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의 주관으로 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 자동차기술인 성공취업컨설팅, 선진자동차정비문화세미나 그리고 중고자동차성능점검 직무향상 교육 등을 통해 다양한 자동차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 예정 기업은 자동차용 인젝터 테스트 장비 및 시험장비와 임베디드 시스템 제작기업인 ▲모터툴, 전기오토바이, 스쿠터, 이륜차 업체 ▲에코카, 포터내장탑차, 이동업무차 등을 제작하는 ▲나르미모터스, 최근 늘어나는 캠핑족들을 위한 캠핑카업체 ▲유니캠프, 자동차 애프터마켓 플랫폼 서비스 업체 ▲바름정비, 고농축 프리미엄 연료첨가제 '맥세이버'의 ▲이맥솔루션, 자동차用 쇽업 쇼버 제조, 수출 전문기업 ▲카츠코리아 등이 있다.
또한 윤활제, 부품세척제, 첨가제, 인테리어용품 업체 ▲수도엔터프라이즈, 벨퍼포먼스 고성능 고농축 프리미엄 연료첨가제를 판매하는 ▲삼마글로벌, 산업용 자동문 전문업체로 효율적이고 안전한 자동문을 제작 판매하고 있는 ▲일성자동화 등이 참여를 확정짓고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오토모티브위크는 ‘첫차부터 폐차까지, 자동차의 모든 것을 한눈에’를 모토로 지난해에만 16개국 223개사 1,115부스가 참여해, 총 65,676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 7만 명의 참관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