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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스포츠 브랜드 45만대 판매 돌파

국내 유일 SUT 시장의 개척자무쏘 스포츠로 시작한 스포츠 브랜드 판매 50만대 향해 순항

쌍용차가 2002년 픽업트럭을 국내 최초 출시 후 4번의 세대교체를 하는 동안 45만대 판매 기록을 갱신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쌍용차가 2002년 픽업트럭을 국내 최초 출시 후 4번의 세대교체를 하는 동안 45만대 판매 기록을 갱신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쌍용차가 렉스턴 스포츠 출시 6개월 만에 2만대를 돌파함으로써 스포츠 브랜드 누적 판매대수 45만대를 넘어서며 브랜드와 쌍용차의 새로운 역사를 쓰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국내에 프리미엄 SUV 시장을 개척한 무쏘(MUSSO)를 기반으로 한 1세대 무쏘 스포츠는 34개월(20029~200512) 동안 88572대가 판매됐다. 2세대 모델인 액티언 스포츠는 20064월 출시해 201112월까지 11885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코란도 스포츠는 3세대 모델로 브랜드 역사에서 가장 오랜 기간(20121~201712)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판매 역시 222696대로 최대실적을 기록하며 쌍용차의 성장을 견인했다.
 
지난 1월 출시한 오픈형 렉스턴렉스턴 스포츠는 사전계약 4일 만에 2500대를 돌파하고 출시 한 달 만에 누적계약 1만대를 넘어서는 등 출시 초부터 돌풍을 일으켰다.
 
당초 월 판매 목표인 2500대를 훌쩍 뛰어 넘는 월 평균 3300여 대를 판매하며 출시 6개월(79) 만에 내수 2만대를 돌파하고 7월 말까지 24336(수출 포함)를 판매했다. 이는 국내 소형 SUV 1위인 티볼리보다 한 달 빠르고, 2001년 출시한 렉스턴에 이은 역대 2위 기록이다.
 
밀려드는 수요를 충분히 소화하기 힘들었던 공급도 생산라인 2교대 시행에 따라 공급물량이 확대되면서 지난 6~7월 각각 4천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하며 월 최대 판매실적을 연이어 갱신했다.
 
스포츠 브랜드 세대별 판매현황

국내에 SUT(Sports Utility Truck)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쌍용자동차 성장을 이끌어 온 스포츠 브랜드는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 성장에 힘입어 45만대를 넘어서며 50만대 클럽에 한발 다가섰다.
 
이렇듯 스포츠 브랜드가 오랜 기간 세대를 거듭하며 고객으로부터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온·오프로드를 아우르는 뛰어난 주행 능력은 물론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용도성과 가격 경쟁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 받는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차별화된 강인한 스타일과 터프한 주행성능으로 스포츠 브랜드는 세대를 거듭할수록 독자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성장시켜 왔다“G4 렉스턴의 플래그십 SUV 혈통을 계승한 렉스턴 스포츠가 더욱 폭넓은 고객 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있어 브랜드의 미래가 더욱 밝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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