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경기도, 물놀이 명소 어디?


공짜 물놀이장과 평범함은 NO 이색수영장에서 여름의 추억을 만들어보자.
 
이제 아이들도 방학이고, 여름휴가 시즌에 돌입한 8. 폭염 속에 몸도 마음도 지쳐가는 여름을 단 한 순간이라도 시원하게 탈출하고 싶어진다. 속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경기도의 물놀이 명소를 찾아 더위를 탈출해 보자.
 
도심 속에서 공짜로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이 있다. 먼저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금남리에 위치한 남양주 화도푸른물센터 물놀이장을 찾아보자.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화도푸른물센터 물놀이장'

화도푸른물센터는 환경친화적인 시설 조성을 위해 높이 61m의 인공폭포를 만들고 그랜드 피아노 모양의 멋진 화장실을 꾸며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하는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여름철 무료로 운영되는 '피아노폭포 물놀이장'은 주말과 휴일이면 오전부터 주차장이 붐빌 정도로 많은 사람이 찾아온다.
 
바닥분수와 분수터널이 설치된 'S자형 물놀이'는 얕은 수심으로 유아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피아노 화장실 주변 물놀이장은 초등학생들이 즐기기 알맞으며 그늘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각 물놀이장마다 수심이 달라 아이 연령대에 맞게 즐길 수 있으며, 물놀이장 둘레에 그늘막과 돗자리를 펴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 또한 넉넉하다. 산책로와 매점이 있는 것 또한 매력적이다.
 
다음으로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동두천 소요산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소요산어린이공원 물놀이장은 사방이 푸른 산에 둘러싸인 멋진 풍경을 자랑한다.
 
경기도 동두천시 소요산 인근에 위치한 '소요산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일반적인 도심 물놀이장의 두 배쯤 되는 규모에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학부모 사이에서 꽤 이름난 곳이다. 큰 물통에서 폭포가 쏟아지는 물폭탄과 미끄럼틀이 조합된 놀이기구, 버섯모양 분수대와 두 개의 대형 튜브 풀장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아이들은 이곳저곳 옮겨 다니며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상주하는 안전요원의 적극적인 활동이 돋보이는 곳으로 어른들은 안심하고 물놀이장 주변에 설치된 그늘막에서 아이들이 뛰어 노는 모습을 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쾌적한 물놀이를 위해 매일 물을 교체하고 자주 청소하여 청결하게 유지한다.
 
어린이들의 체온유지를 위해 50분 이용 10분 휴식 체제로 운영되며, 안전을 위해 장남감과 물총 등은 반입 할 수 없다. 인근의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을 함께 이용하면 더욱 알찬 하루를 보낼 수 있다. 오전에는 물놀이, 뜨거운 오후에는 박물관 투어를 추천한다.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무료 수영장 시설을 알아봤다면 이제는 가족들을 위한 이색 수영장을 소개한다.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금원수목원 및 물놀이장'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광주 금원수목원수영장은 고기 굽는 수영장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은 도심에서 가깝고, 울창한 숲에서 수영도 즐기고, 시원한 그늘에서 고기도 구울 수 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나들이나 친구들 모임은 물론, 짧은 당일 캠핑을 즐기기에도 알맞은 곳이다. 각자 방법은 다르지만 나름의 여유를 찾아 휴일을 보내기 좋다.
 
수영장은 어린이 풀, 청소년 풀, 성인 풀로 구성되어 연령에 맞게 선택하여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청정 지하수를 사용하여 맑고 차가운 수영장 물은 단번에 더위를 날려버리기 충분하다. 자체 정화시설을 통해 높은 수질을 유지하는 만큼 마음 푹 놓고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물놀이를 즐겼다면 고기를 구울 차례다. 이곳의 최대 장점은 숲 속이지만 취사가 가능하다는 것. 마음에 드는 시원한 그늘에 자리 잡고 고기파티를 즐겨본다. 이상하게 밖에서 굽는 고기는 더 맛이 좋다. 수영장 바로 옆 '수영장 쉼터'에 자리를 잡으면 음식을 준비하면서 물놀이중인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으니 그 또한 안심이다.
 
마지막으로 경기도 여주 방축골 기슭에 위치한 여주 해여림 빌리지는 숲길과 큰 연못을 벗삼아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마음의 위안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경기도 여주시 방축골 기슭에 위치한 '해여림 빌리지' 창 밖으로 천연지가 보인다.
 
해여림 빌리지 입구의 방문자센터 오른쪽 길로 잠시 걸으면 온통 연잎으로 뒤덮인 큰 연못이 나온다. 이곳의 자랑인 천연지다. 이 연못가에 풀빌라형 펜션 'H-pond'가 있다. 잘 꾸며진 넓은 거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면서 탁 트인 큰 창을 통해 천연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테라스에는 전용 수영장이 있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 수영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 해여림 빌리지 숲으로 올라가면 숲 속 수영장이 나오는데, 숲으로 둘러싸여 한적하고 독립적인 공간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기자수첩] 자동차의 배터리 관계는?

배터리와 제너레이터의 용량이 자동차의 성능을 좌우한다 ?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배터리의 중요성을 알지 못하고 있다 . 그래서 과연 자동차에서 배터리와 성능의 관계는 어떻게 형성되는지 알아보았다 . 자동차는 기계적 시스템 , 전기장치 , 신호 제어기술 등이 결합하여 연료와 공기의 제어를 통하여 발생하는 에너지를 바탕으로 엔진을 구동하게 된다 . 그래서 가솔린 차량의 경우 엔진과 연료에 문제가 없어도 전기적인 문제가 있으면 연료공급과 연소작용에 문제가 발생하여 자동차는 움직이지 못한다 .   먼저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자동차에서 배터리와 연비 및 출력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 잘 모른다 . 그래서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어도 완전히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았을 때에만 겨우 배터리를 교환하게 된다 . 그러나 배터리의 용량이 감소하면 지속적으로 충전하기 위해 제너레이터는 부하가 끊임없이 걸린다 . 이로 인해 결국은 자동차의 출력저하와 연비저하가 생기는 것을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 .   배터리는 보통 12V/50Ah 라는 형식의 규격으로 표시되는데 여기서 기본은 V( 볼트 ) 와 A( 암페어 ) 수치이다 . 특히 배터리의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A( 암페어 ) 수치를 점검하는 것이다 . 그러나 보통 내차는 12V 가 나오는데 왜 배터리를 교환해야하는가 ? 라는 질문을 던진다 .   그 이유는 A( 암페어 ) 는 전류를 저장 할 수 있는 그릇의 크기다 . 배터리를 사용 할수록 전류를 저장 할 수 있는 그릇의 크기가 점차 줄어든다는 점이다 . 크기가 줄어든 만큼 제너레이터에 부하가 걸린다는 것이다 .   배터리 용량 표기는 V/Ah 로 하고 , 제너레이터 용량은 V/A 로 표기 한다 . 배터리 용량과 제너레이터 용량은 별개의 것이다 . 배터리 상단을 살펴보면 12V 50Ah(20HR) 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배터리에 12V 50A 의 전기...

[휠얼라인먼트 실전기술]- 주행 중 충격

휠얼라인먼트 고장원인 될 수 있다. 큰 충격이 자동차 바퀴에 가해져도 운전자는 그 충격 못 느낄 때가 많다. 자동차는 쇽 업소버와 스프링이 있어 노면으로부터 오는 충격은 여기서 흡수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노면의 충격은 경우에 따라서, 정밀한 파워 스티어링의 내부나 복잡한 현가장치에 중대한 고장을 일으킬 때도 있다. 일반적으로 바퀴가 도로의 연석에 충돌하거나 도랑에 빠지고 난후 핸들의 센터가 변하거나 핸들이 쏠리는 이상이 발생할 때가 있다. 이런 경우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현가나 주행 장치의 점검과 휠바란스나 휠 얼라인먼트의 점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고장의 한 예로 연석에 부딪친 다음에 상태가 나빠진 자동차의 휠 얼라인먼트의 조정을 참고해 본다. 고속도로의 톨게이트에서 사소한 부주의로 오른쪽으로 접근하여 오른쪽 앞바퀴를 연석의 콘크리트에 부딪치게 되었다. 문제가 있다 생각이 되어 톨게이트를 빠져 나와 점검해 보았으나 휠에 상처가 난 정도였다. 이 정도라면 별 것 없다는 생각으로 5㎞ 정도 운전해 보고 묘한 것을 느끼게 되었다. 핸들에서 손을 놓으니까 약 50㎜ 정도 왼쪽으로 기울어진 상태에서 핸들이 고정되어 그 위치에서 전진한다. 50㎜ 정도 왼쪽으로 기울어진 위치이므로 결과로서 자동차 전체가 왼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항상 핸들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운전을 하므로 매우 피곤하다. 또 하나의 사례로 아침에만 핸들의 조작에 불안하다. 엔진이 냉각되어 있는 동안에는 오른쪽으로 핸들을 돌리며, 끌리는 기분이며 핸들이 무겁다는 것이다. 전에는 이 같은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불안하므로 점검해 달라는 것이었다. 고객과 기능 불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노상 시험을 해보았다. 엔진은 이미 뜨거워져 있으며 핸들의 조작에 관해서는 고객이 말하는 것과 같은 기능 불량은 없는 것 같은데 핸들이 왼쪽으로 쏠리는 것은 지적한 그대로였다. 시험을 위해 왼쪽 기울기의 도로...

[집중 분석] 자동차 흡기튜닝 Ⅵ

써지탱크 및 흡기매니폴드의 역할 이해   지난번에는 드로틀 바디의 튜닝과 관련하여 반드시 체크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살펴봤다 . 이번에는 써지탱크와 흡기매니폴드의 기능과 튜닝 시 필요한 기초적인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   서지 탱크 (Surge tank) 는 드로틀 바디를 지나 유입되는 공기를 1 차적으로 저장하는 공간이다 . 또한 흡입계통에서 대기로부터 실린더로 공기를 흡입하기 위해 발생하는 진공을 생성 및 저장하는 곳이다 . 서지탱크에 생성된 진공에 의해 차량의 여러 부품들이 작동이 된다 . 때문에 튜닝 시 엔진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서지탱크의 기초적 튜닝은 내부를 포팅해서 공기흐름만 원활하게 하여도 충분하다 . 왜냐하면 출력에 비해 지나치게 큰 서지탱크는 진공도가 떨어져서 응답성에 저하가 일어날 수 있다 . 그리고 작은 서지탱크는 진공용량의 부족으로 전체 출력 저하와 부품들의 작동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 .   흡기 매니폴드 (intake manifold) 는 서지탱크에서 대기 중인 흡입공기를 각 실린더에 공급하는 통로 역할을 한다 . 여기서 중한 점은 흡입 공기의 저항을 줄여 각 실린더에 고른 분배 및 유도하는 것이다 . 흡기매니폴드는 형상이나 길이 내경 등에 의해 엔진의 성격이 달라진다 . 흡기매니폴드가 짧으면 고 RPM, 길면 저 RPM 에서 토크가 최상의 성능을 나타낸다 . 양산차의 매니폴드 길이는 중저속부터 토크가 발휘되도록 셋팅되어 있다 . 최근에는 가변흡기매니폴드 (Variable intake manifold) 를 장착한 차량이 출시되고 있다 . 이것은 중속과 고속영역까지 매니폴드의 흡입통로 길이를 조절하여 엔진 성능을 각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   흡기 매니폴드를 만드는 소재는 보통 알루미늄 또는 주철로 만들지만 최근 복합 플라스틱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다 . 그리고 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