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비 분야 고등학생 대상 전기차 정비 위한 안전 가이드 필수 교육 진행
이빛컴퍼니는 지난 16일 남대문에 위치한 자동차전문 전장 부품업체 NXP 반도체에서 자동차 관련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 대상으로 전기차 일반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동차 관련 특성화 고등학교에 전기차와 관련하여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없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빛컴퍼니 지원으로 관련학교와 협의 하에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는 경기자동차 과학 고등학교 4명, 한양공고 자동차과 4명으로 총 8명이 학교장 추천으로 교육에 참가했다.
전기차 안전교육 프로그램은 고전압을 사용하는 자동차에 정비와 사고로 인한 구조 활동 등의 경우가 발생할 때 작업자와 구조자 등의 안전한 작업 절차를 위한 기본교육 프로그램으로 이 교육을 이수하지 않으면 정비와 긴급 구조 등의 활동을 할 수 없다.
교육 이수 후 한양공고 자동차과 김동현 학생은 “학교에서는 접할 수 없는 교육을 통해 고전압 전기차의 안전한 작업 절차를 배울 수 있었다.”라고 했으며, 경기자동차 과학 고등학교 장서진 학생은 “학교에서는 아직 전기차나 하이브리드 차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이 없다. 그래서 이번 교육이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각자 소감을 전했다.
이빛컴퍼니 박정민 대표는 “아직까지 교육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지만, 내년부터는 월 1회 일반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하며, “그동안 일반인 대상의 교육을 진행했는데 특성화 고등학교 및 대학생 등 일선 교육현장으로 대상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국내에는 전기차 관련 교육이 일반화되지 않고 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에 대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 이빛컴퍼니는 독일과 미국에서 관련 교육 프로그램 라이센스를 계약하여 국내에 보급하고 있는 업체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