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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빙판길도 거뜬 ‘지프 그랜드 체로키’

전설적인 4WD 및 지형설정 시스템 등 첨단 기술과 최고수준 편의장치


잦은 폭설로 눈길과 빙판길이 많아지는 겨울철에는 4륜구동 자동차가 더욱 절실해 진다. 더욱이 폭설로 도로위의 차가 움직일 수 없을 때 눈길을 헤쳐나가는 지프(JEEP)의 모습은 선망의 대상이 된다.

2차 세계대전 중이던 1941년 출시된 이후부터 4WD 차체 · 기민한 기동력과 성능을 인정받아 전쟁 이후에도 지프는 오프로드의 대명사가 됐다.

지프의 모든 모델들은 겨울철 어떠한 도로 상황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도록 되어 있다. 그 중 안락한 승차감 · 탁월한 오프로드 성능 · 다양한 편의 장치 등을 갖춘 그랜드 체로키는 당당함과 웅장함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차량이다.

그랜드 체로키는 전후 독립식 서스펜션을 통해 다이내믹한 온로드 주행성능과 탁월한 정숙성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가변식 리어 스프링은 탁월한 온로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하며, 오프로드 퍼포먼스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조향장치도 와인딩 코스 및 급작스런 방향전환 등의 상황에서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정확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셋팅되어 있다.

그랜드 체로키 모든 트림에는 지프의 독자적인 4WD 시스템과 셀렉-터레인(Selec-TerrainTM)지형 설정 시스템 · 쿼드라-리프트(Quadra-Lift®) 에어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온·오프로드 어디에서나 최강의 성능을 발휘한다.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 3.0L3.6L · 오버랜드 3.6L 모델에는 지프의 독보적인 쿼드라-트랙 II(Quadra-Trac® II) 4WD 시스템이, 오버랜드 3.0L과 서밋 3.0L 모델에는 쿼드라-드라이브 II(Quadra-Drive®II) 4WD가 탑재되어 있다.

쿼드라-트랙 II(Quadra-Trac® II) 4WD 시스템의 2-스피드 트랜스퍼 케이스는 여러 개의 센서를 통해 타이어 미끄러짐이 발생할 경우 이를 최단 시간 내에 감지해 상황에 따른 최적의 대응을 하게 된다. 타이어 미끄러짐이 감지되는 경우에는 가장 많은 접지력이 확보된 차축으로 최대 100%의 토크를 전달한다.

쿼드라-드라이브 II(Quadra-Drive® II) 4WD 시스템에는 전자 제어 리미티드 슬립 디퍼런셜(eLSD)이 리어 액슬에 적용되어 주행상황에 따라 전후륜 뿐만 아니라 좌우 어느 한 바퀴에 100%의 토크 배분이 가능하여 더욱 안정적인 빙판길 및 험로에서의 주행이 가능하다.

셀렉-터레인(Selec-TerrainTM`)지형 설정 시스템은 운전자가 주행 조건에 따라 다이얼을 돌려 샌드(Sand) · 머드(Mud) · 오토(Auto) · 스노우(Snow) · (Rock) 5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행 모드에 따라 12가지 항목의 파워트레인, 브레이크, 서스펜션 시스템을 전자식으로 조절해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도 최적의 접지력을 확보해 준다.

쿼드라-리프트(Quadra-Lift®) 에어서스펜션은 차고를 최대 28cm까지 높이거나 최대 4cm까지 낮출 수 있어 오프로드나 장애물 돌파가 보다 용이하고 주차 모드에서는 운전자와 탑승객의 승차 시 편의성을 더욱 향상 시킨다. 쿼드라-리프트 에어서스펜션은 평시주행(Normal), 오프로드1, 오프로드2, 주차(Park), 고속주행(Aero) 5개 모드 중 하나가 자동 혹은 수동 작동된다.

그 외에 리모트 스타트 시스템(원격 시동) ·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RBS) · 레디 얼러트 브레이킹 시스템(RAB) · ESC(Electronic Stability Control) · TCS(Traction Control System) · 트레일러 진동 제어 시스템(TSC) · 전자 제어 전복 방지 기능(ERM) 등이 안전운행을 돕는다.

그랜드 체로키를 즐기는 것은 지프의 전설을 함께한다는 것이다. 또한 다가오는 무술년(戊戌年)의 어려움을 헤쳐나가면서 오프로드의 즐거움을 만들어가는 리더로서 의미를 부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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