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18일 수요일

이번 주말 가성비 뿜뿜 여행 어때?

전철타고 떠나는 도심속 여행과, 경강선 타고 떠나는 여주 12천원 실속 당일여행

다가오는 주말 가성비가 뛰어난 여행이 필요하다면, 코레일을 이용한 주말여행이 제격이다. 어느덧 4월 중순을 지나 성큼 5월이 눈앞이다. 다가오는 주말 마음의 여유를 찾기 위해 교통체증 걱정없는 코레일을 이용한 여행을 떠나보자.

1호선회기역 벽화골목


1호선 회기역 1번 출구 200m 회기동 벽화골목
1호선 회기역 1번 출구로 나와 경희대 쪽으로 걷다보면 벽화골목을 만날 수 있다. 경희대학교와 동대문구가 함께 진행한 공공미술프로젝트의 결과다. 취업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20대의 모습을 표현하는 내용 등 재미있고 위트 넘치는 벽화가 가득하다.

1, 2호선 신도림역 6번 출구 800m 문래동 예술촌
신도림역 6번 출구에는 걸어서 10분이면 갈 수 있는 문래동 예술촌이 있다. 문래동은 일제강점기 방적공장이 모인이래 철강공장과 철제상이 밀집하기 시작한 곳이다. 80년대 후반부터는 이곳에 예술가들이 모여 철공소와 예술이 공존하는 이색거리로 자리 잡았다. 예술촌 거리를 걷다보면 발견할 수 있는 벽화와 공방이 젊은 예술가들의 개성을 엿볼수 있다.

4호선 안산역 1, 2번 출구 500m 다문화거리
4호선 안산역 12번 출구로 나가면 다문화거리가 있다. 국제산업단지가 있는 안산시 단원구는 전국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살고 있는 곳이다. 1번 출구로 나가면 베트남 쌀국수와 캄보디아식 스테이크 록락, 우즈베키스탄 전통 펍(Pub)까지 각국의 전통음식을 맛 볼 수 있다. 또한 전문 강사의 설명과 함께 나라별 악기, 인형, 유물, 의상을 체험해볼 수 있는 다문화홍보학습관도 있다. 안산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이면 갈 수 있다.

분당선 보정동 카페거리


분당선 보정역 14번 출구 800m 보정동 카페거리
분당선 보정역 14번 출구로 나가면 보정동 카페거리를 만날 수 있다. 이곳은 북카페, 키즈카페, 전통찻집 등 100여곳이 넘는 카페가 모여있다. 특히 많은 카페가 테라스에 앉아 커피를 즐길 수 있어 봄 날씨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거리를 걷다보면 발견 할 수 있는 액세서리와 옷을 파는 아기자기한 상점은 보는 이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경의중앙선, 56호선, 공항철도 공덕역 4번 출구 500m 공덕소담길
경의중앙선 공덕역 4번 출구 소담길은 높은 빌딩 바로 옆으로 오래된 골목이 공존하는 곳이다. 골목사이에 자리 잡은 숲길은 지나가는 이에게 아늑함을 선사하기에 충분하다. 최근 10년 사이 공덕역 주변으로 높은 건물이 들어섰지만 골목 안 식당의 넉넉한 인심은 그대로다. 자박하게 끓인 김치찌개와 샌드위치 가게 등 공덕역 6번 출구에는 근처 직장인의 점심을 책임지는 밥집이 늘어서 있다.

여주 세계생활도자축제장 물레 체험 (여주시 제공)


경강선 전철타고 경기도 여주 12000원 당일여행
코레일이 18일 출시한 세종대왕열차를 이용하면 경기도 여주를 12000원에 당일여행이 가능하며, 열차 운행 일정은 다음달 5, 6, 12, 19, 22, 26일만 운영된다.

판교역에서 10시에 출발해 여주에 도착하면 여주 시티투어버스로 주요관광 체험 후 1740분에 판교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특별열차로 운영되는 세종대왕열차는 판교역에서 여주역까지 중간 정차 없이 직통으로 운행하며, 개인별 좌석이 배정돼 교통 정체없이 편안한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열차내에서 즐길 수 있는 마술, 레크레이션, 에코백 만들기 체험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요금은 초등학생부터 적용되며 1인당 12천원이다. 예매는 18일부터 가능하며, 1180매 한정판매로 조기 매진될 수 있다. <사진 제공 코레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