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실용성 앞세운 르노의 베스트 셀링카 … 르노 엠블럼 적용
소형차의 교과서로 통하는 프랑스 르노사의 클리오가 5월 중순경 국내 출시된다. |
소형차의 교과서로 통하는 프랑스 르노(Renault)의 ‘클리오(CLIO)’가 다음달 중순 국내 출시된다.
르노 클리오는 전 세계에서 약 1400만대 이상 판매된 르노의 베스트셀링 카다. 특히 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중시하는 유럽 시장에서 10년 이상 동급 판매 1위의 자리를 지켜왔다.
신차의 가장 큰 매력은 디자인이다. 르노의 디자인 주제, 6가지 ‘Life Flower’ 중 첫번째, ‘사랑’을 모티브로 하고 있어 관능적인 곡선은 매혹적이다. 또한 르노의 디자인 철학 ‘따뜻함’, ‘감각적’, ‘심플’을 가장 완벽하게 담고 있다.
르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대표하는 C자형 주간 주행등과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소형차에선 보기 힘든 사양이 기본 적용되어 있다.
클리오는 국내에서 처음 공식적으로 르노 다이아몬드 모양의 로장쥬(Losange) 엠블럼을 달고 출시되는 모델이다.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되는 사전계약 역시 클리오를 위한 별도의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받는다. 또한, 르노 클리오의 국내 출시를 알리기 위해서 120년 역사 속에 담긴 르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비전을 담은 광고 영상을 송출할 계획이다.
5월 중순 출시 예정인 프랑스 르노사의 소형차 클리오 인테리어 |
르노 디자인 아시아(Renault Design Asia)의 라파엘 리나리(Raphael Linari)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 그리고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모델”이라며, “르노 브랜드가 선사하는 정통 유러피언 감각으로 새로운 소형차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 클리오의 차량 판매와 서비스는 르노삼성차의 전국 230여개 판매 전시장과 470여개 서비스 네트워크 통해 이뤄진다. 본격 출시와 차량 출고는 5월 중순부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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