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닝카 문화 이제 즐길 때다. 준비가 되었으면 와서 즐겨라~!!!
2017 인제 바퀴축제가 오는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인제군 정중앙휴게소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4년부터 4회째를 맞이한 인제 바퀴축제는 ‘동그란 바퀴로 즐기는 모든 재미! 인제바퀴축제“란 주제로 매년 치러지고 있다. 2016년 제 3회 바퀴축제는 8억여원의 경제효과를 가져오는 등 지역 경제 및 지역주민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거둔 축제였다.
이번 2017 인제 바퀴축제도 작년에 이어 바퀴와 관련된 다양한 소재를 개발하여 좀 더 풍부한 체험행사와 볼거리 그리고 지역 특산품 및 먹거리 등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모든 준비가 됐다고 행사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인제 바퀴축제에서 가장 주목을 끄는 것은 (사)한국자동차튜너협회(이하 튜너협회)가 후원하는 ‘락 크롤링 챌린지’ 행사이다. 경기는 ‘타임트라이얼 5’ 방식으로 진행되며, 코스는 급경사, 원 선회, 사면경사, V협곡, 모글, 요철 등으로 구성된 복합코스를 지나는 경기이다. 경기 참가 신청은 7월 16일까지 튜너협회로 하면 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락 크롤링 챌리지 대회장 및 특별 시승코스를 일반인 대상으로 시승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히 일반 시승체험은 인제 남초등학교 앞에서 출발하여 인제읍 상동리 산13 활강장 정상까지 왕복 1시간여 오프로드 실 주행 체험도 가능하다.
(사)한국자동차튜너협회 우현규 협회장은 “그동안 튜닝카 운전자들이 관련법규, 장소 등의 이유로 마음껏 즐길 수 없었다.”라고 하며, “이제 협회에서 튜닝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처음으로 하는 행사라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즐겨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락 크롤링 대회가 치러지는 장소는 협회에서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하도록 인제군과 협의가 된 상태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튜닝카 운전자를 위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손진석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