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부분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재탄생… 20일부터 시판
기아자동차㈜는 20일 최근 새롭게 선보인 복합 브랜드 체험관 ‘BEAT 360’에서 페이스 리프트 모델인 ‘더 뉴 쏘렌토(The New Sorento)’의 포토 미디어데이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더 뉴 쏘렌토’는 14년 8월 출시된 ‘올 뉴 쏘렌토’의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한층 더 강화된 급이 다른 SUV(Over the Upper Class SUV)’를 표방하고 있다. 주행 성능, 내외장 디자인, 안전/편의 사양 등 상품성을 강화하면서 기존 ‘올 뉴 쏘렌토’의 장점은 그대로 계승해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 ‘더 뉴 쏘렌토’의 특징이다.
‘더 뉴 쏘렌토’는 동급 최초로 ▲8단 자동 변속기 탑재 ▲R-MDPS 적용 ▲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내 ‘스마트 드라이브 모드’ 추가 등을 통해 최고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또한 국산 중형 SUV 최초 8단 변속기를 탑재해 13.4km/ℓ의 동급 최고 연비 확보와 가속 및 NVH 성능 향상과 부드러운 주행감성을 구현해냈다. 행사장에서 30여분의 주행 테스트 해본 결과 실도로 주행에서 커다란 몸체와는 다르게 재빠르기가 경차보다 가벼운 움직임을 보여줬다.
기아차 국내 마케팅담당 서보원 이사는 “쏘렌토는 남자의 존재감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는 중형 SUV로 강인함, 넓은 실내공간, 강력한 퍼포먼스를 지닌 차다.”라며, “이번에 출시한 The New 쏘렌토는 여기에 더해 상품성을 심화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SUV에 최적화된 개선을 통해 Over the Upper Class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더 뉴 쏘렌토’는 동급 최고 수준의 첨단 안전사양과 디테일한 편의사양을 추가해 고급 감성을 확보했다. 안전성 강화를 위해 국산 중형 SUV 최초로 주행차로 이탈시 조향을 보조해주는 ▲차로이탈방지 보조시스템(LKA)을 탑재했다. 그 외에 ▲운전자 주의 경고 (DAW) ▲다이나믹 밴딩 라이트(DBL)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동급 최초로 적용 ▲운전석 4WAY 럼버 서포트 ▲무선 충전 시스템 ▲T-MAP 미러링크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사양도 적용했다.
‘더 뉴 쏘렌토’는 전장 4,800mm, 휠베이스 2,780mm, 트렁크 용량 660ℓ(5인승 기준)로 경쟁사 대형SUV 수준의 압도적인 사이즈를 자랑한다. 또한 마력 202hp, 토크 45.0kg·m(2.2 디젤 모델 기준)로 동급 최고 수준의 출력을 유지하며 기존 모델의 장점을 고스란히 이어받았다.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더 뉴 쏘렌토’의 판매가격은 ▲2.0 디젤 모델이 2,785만원~3,350만원 ▲2.2 디젤 모델이 2,860만원~3,425만원 ▲2.0T 가솔린 모델이 2,855~3,090만원이다. (5인승, 2륜 구동 기준)
‘더 뉴 쏘렌토’는 2.0 디젤과 2.2 디젤 모델은 ▲럭셔리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 등 4개 트림으로, 2.0T 가솔린 모델은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등 2개 트림으로 각각 운영된다.
손진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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