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4일 금요일

2017 오토살롱, 업계 리더를 주목하라~!!

머피아 브이튜닝, SR 카 랩핑, 보스웰코리아 라이팅 엠블럼, HSD 쇽업쇼바

지난 2003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은 2017 서울오토살롱이 13일 시작했다.
오토살롱은 개최 초기에 국내 자동차 튜닝 관련 산업 및 소비자가 참여하는 비즈니스의 장으로 큰 역할을 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은 그저그런 전시회로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다. 그럼에도 국내 튜닝산업에 일획을 긋고 있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업체들이 있다. 이들은 튜닝관련 불모지인 국내 시장 상황에서도 오랫동안 사업을 지속하면서 그 분야에서 각자의 역할을 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리더들이다.


C536에 위치한 ()머피아(대표 손계동)는 암스오일 케미컬 제품 수입 유통과 10여년이 넘게 국내 파워업 및 섀시튜닝 분야에서 한자리를 지켜주고 있는 업체다. 특히 승차감 향상 제품인 멀티링크와 배기튜닝 제품인 윙스톰은 그 진가를 발휘하여 인기 제품으로 지속적인 개량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높여왔다. 그 이외에 다양한 튜닝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머피아는 최근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튜닝제품과 케미컬 제품, 연료증강기용 옵텍 수소발생장치 제품과 설치 노하우를 이용한 브이튜닝이라는 튜닝전문 프렌차이즈 사업을 펼치고 있다. 손계동 대표는 최근들어 수입이 줄어든 정비업계에 줄어드는 수입을 보충할 대안으로 튜닝을 제시하고 있다. 정비 업계는 업종의 전환없이도 튜닝관련 업무가 가능하기 때문에 최적의 조건이라며, 브이튜닝을 통해 어려운 국내정비업에 희망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손대표는 최근 미국 옵텍사로 부터 수입하여 보급하기 시작한 차량의 파워를 증강시키고, 배출가스를 감소하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수소발생장치를 국내에 처음 소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출입구 정면 C100에 위치한 SR2004년 설립하여 국내최고 품질의 교통안전제품을 취급하고 있으며, 2007년 한국 쓰리엠() 제품을 취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3M의 공식 협력공장 채결과 카 랩핑에 관하여 제품 수입 유통 및 랩핑 기술 교육까지 전방위로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이다. 특히 이번 2017 오토살롱 참가는 3M사의 신제품과 랩핑 툴 사용법 등의 홍보와 자동차 튜닝에 대한 홍보를 위해 참가했다고 박무승 대표는 전했다. 이번 행사기간 중 카 랩핑 시연을 하면서 랩핑용 필름의 특징을 고객에게 알려 카 랩핑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 또한 최신 3M 랩 필름 시리즈 1080 (3M Wrap Film Series 1080)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눈여겨 볼 것은 전시되어 있는 차량에는 최신 필름으로 랩핑되어 있어 관람객의 호평과 많은 상담을 받고 있다.


C375에 위치한 보스웰코리아는 그동안 외국에서 수입되던 플로팅 휠 캡과, 라이팅 엠블럼을 국내 생산을 시작한 업체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는 업체이다. 보스웨코리아제품은 현재까지 쌍용자동차에만 적용되고 있으며,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제품이다. 그러나 개성있는 차량, 차별화되는 차량을 원하는 센스있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 중 최고의 가성비를 지니고 있다. 보스웰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연말쯤이면 좀 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C532에 위치한 HSD 서스펜션은 1997년 설립하여 21년째 서스펜션관련 제작판매를 하는 국내최대규모의 생산라인까지 갖추고 있는 업체다. 또한 HSD 서스펜션은 기술혁신중소기업인증 획득한 기업으로 2010년에는 독일 TUV인증을 받는 등 최고의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 전시된 제품군으로는 승차감 및 주행 안정감이 좋은 DT(Double-Tube, 복동식) 타입, 일상 주행에 적합한 EURO(Double-Tube, 복동식) 타입, 승차감 조절이 가능한 HT(Double-Tube, 복동식) 타입, 빠른 반응으로 강한 코너링이 특징인 MP(Single-Tube, 단통식) 타입, 서킷 및 내구레이스에 적합한 Racing((Single-Tube, 단통식) 타입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HSD 서스펜션은 국내 레이싱 대회에서 완주와 좋은 성적을 보여주면서 품질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금 이순간에도 HSD의 유준선 실장은 넥센 스피드 레이싱에서 상위권의 성적을 내면서 상품의 품질을 몸소 보여주고 있다.

손진석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