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4천대 판매, 시장 점유율 20% 목표 “비전 2020”…국내 상용차 업계 2위 도약
국내 수입 중∙대형 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가 금일 중구 동호로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국내 판매 20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를 갖고 볼보트럭코리아 20년간의 발자취와 향후 비전에 대해 밝혔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2020년까지 연간 4천대 판매, 서비스센터 40개 이상 확충, 그리고 시장 점유율 20% 확보를 목표하는 “비전 2020”을 통해 볼보트럭코리아를 국내 상용차 업계 2위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20년간 국내 수입 상용차업계에서 뛰어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다양한 신제품과 더불어, 차별화된 고객만족 서비스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성공과 동행하며 쌓아온 경험을 기반으로 향후 업계 리더로서 시장을 선도해 갈 것으로 기대했다.
이를 위하여 5천대 판매에 걸리는 시간이 지속적으로 단축되는, 이른바 ‘볼보트럭의 법칙’을 실현하며 내달 누적 판매 대수 2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첫 판매 10년 만인 2007년에 누적 판매 대수 5천대를 기록했으며, 이후 5년만인 2012년에 1만대를, 3년이 채 안 지난 2015년에는 1만 5천대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볼보트럭코리아의 지난 20년 발자취에 대해 살펴 보면, 1997년 6월 10일 국내 첫 출고식을 가진 볼보트럭코리아는 이후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신제품을 통해 국내 고객들의 신뢰를 받으며 트럭 업계를 선도해왔다. 2016년 수입 상용차 업체 최초로 연간 판매2,000대를 돌파하였으며, 최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서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올해 1월부터 4개월 연속 국내 수입 상용차 업계 내 판매 대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 판매 20주년 기념식을 축하하기 위해 방한한 헬렌 멜키스트 (Helene Mellquist) 볼보트럭 인터내셔날 세일즈 부문 사장은, “한국 시장은 매우 선진화되고 성숙한 시장이기에 지난 20년 동안 선보인 비약적인 발전과 노하우는 볼보그룹에게 커다란 자산이다. 뛰어난 지식과 전문성을 지닌 한국 고객들을 통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시아 트럭시장을 견인하는 리더로서, 또한 글로벌 성장의 핵심으로서 볼보트럭코리아의 향후 20년 또한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장에는 국내 판매 1호 차량인 FH12 420 모델이 함께 전시되어 20주년 기념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1997년 국내 고객 김동환씨에게 판매된 이번 전시 차량은 지난 20년간 약 250만Km를 주행하였으며, 별도의 엔진 수리 없이 정비만 받고도 현재 무리 없이 운행되고 있어 볼보트럭 제품의 내구성과 우수한 품질을 다시한번 증명해 보였다. 이외에도 세계 최초로 ‘탠덤 리프트’ 기술이 적용된 FM 500 모델과 국내 중형트럭 시장의 새로운 기준이 된 FL 280 모델이 함께 전시되었다.
2002년에는 볼보그룹 차원에서 373억원 규모의 금액을 투자하여 중앙물류센터의 역할을 수행하는 볼보그룹코리아 부품 물류 센터를 인천에 설립했다. 아시아 최대 규모(총 면적 약 24,000m2)의 인천 부품 물류 센터는 볼보트럭 본사 메인 허브에서 정기항공편으로 주 3회 한국에 부품을 공급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상시 1만 2천여 개에 달하는 부품을 보유해, 약 96%에 이르는 평균 부품 공급률로 동종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볼보트럭코리아는 현재 전국에 본사 직영의 서비스 센터3곳(동탄, 인천, 김해)를 포함한 총 29개의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며 수입상용차 중 최대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인천 서비스 센터에서 국내 최초로 야간정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현재 인천을 포함한 3개의 직영 서비스 센터와 비봉 서비스 센터까지 총 4개 서비스센터에서 야간 정비를 시행하며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동기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