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5일 월요일

여름휴가, 크루즈 타고 낭만여행 떠나자!

해수부, 대국민 크루즈 관광체험단 모집5일부터 참가 신청


유난히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여름, 크루즈 선상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끼며 휴식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는 우리 국민들의 크루즈 관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국내 크루즈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오늘부터 16일까지 크루즈 관광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는 크루즈 여행은 가격이 비싸고 쉽게 접하기 어렵다는 국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 작년부터 대국민 크루즈 관광체험단을 모집하여 크루즈 여행 기회를 제공하였다. 작년에는 약 70명의 체험단을 모집하는 데 약 25만 명(동행자 포함)이 신청하여 3701에 달하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다.

올해에는 총 50(동행자 포함 100)의 관광체험단을 선정할 계획이며,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722일부터 27일까지 56일간 부산항-속초항-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일본 사카이미나토를 거쳐 다시 부산항으로 돌아오는 일정으로 크루즈 선을 타게 된다. 해당 항로는 해양수산부가 동북아 중심의 한--일 환()동해 크루즈 항로로 육성 중인 항로이며, 이번 대국민 관광체험단 운영을 통해 해당 항로를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국민 크루즈 관광체험단에 선정되기 원하는 사람은 5일부터 16일까지 21팀으로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만 19세 이상 내국인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다만 작년에 체험단으로 참가했던 경우에는 재신청이 불가능하다.

참가비는 1인 당 20만 원이며, 이는 외국 기항지 관광비용으로 사용되고 승선운임이나 숙박비 등은 해양수산부가 전액 지원한다.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진행하여 50팀을 선정하고 21일에 결과를 개별 통보하는 한편 해양수산부 누리집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엄기두 해양수산부 해운물류국장은 이번 대국민 크루즈 관광체험단 모집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오는 2020년까지 국내 크루즈 관광객 20만 명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다각적인 홍보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동기 기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