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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산업 뉴스 단신


<독일 총리, 자동차업체들에 전기차관련 산업 투자 촉구>
독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독일 자동차업체들에 전기차 부문에 대한 투자를 늘려야한다고 강조했다. 총리는 2020년까지 독일내 전기차 등록대수 100만대가 목표라고 언급했다. 또한 현재 배터리 대부분이 아시아에서 수입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독일 전기차 기술 경쟁력이 뒤쳐질 수 있다는 점을 우려했다. 독일은 1회 충전으로 1.000Km 주행 가능한 배터리 개발을 목표로 관련 연구에 3.500만 유로 이상을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소비자, 자동차업체가 생산한 자율주행차 선호>
미국 교통분석업체 Inrix5개국 소비자 5,045명을 대상으로 자율주행차 개발업계에 따른 기술 신뢰도를 조사한 결과 차량공유 서비스 업체들의 기술 신뢰도가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약 30%는 자동차업체들이 개발한 자율주행차를 신뢰한다고 응답했으며, 20%는 애플, 구글 등 IT 업체가 개발한 자율주행차를 신뢰한다는 응답을 했다. 반면 우버, 디디추싱 등 차량공유 서비스 업체들이 개발한 자율주행차를 신뢰한다는 소비자는 4%에 불과했다.

<마힌드라, 차세대 전기차 개발 프로젝트 로드맵 공개>
마힌드라는 차세대 전기차 개발 프로젝트 EV 2.0 로드맵을 공개했다. 마힌드라 관계자는 2020년까지 인도 전기차 시장 점유율 10% 달성을 목표로 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마힌드라는 2017년 전기차 개발에 60억루피(한화 1.000억원)을 투자했으며, 전기차 투자 규모를 더욱 늘릴 계획이라고 한다. 마힌드라가 추진하는 EV 2.0 프로젝트는 전기차 주행거리 및 주행속도 향상, 자동차 사물인터넷 개발, 차세대 배터리 개발, 전기차 생산량 확대 등을 포함하고 있다. 마힌드라는 2년 내로 32인승 전기버스용 배터리를 출시 할 계획이며, 인도 정부와 합작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장 프로젝트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BMW, 부품공급 중단으로 1시리즈 등 3개 모델 생산 일시 중단>
BMWBosch의 조행기어 공급 중단으로 관련부품을 사용하는 3개 모델의 생산을 일시 중단했으며, 이에 따라 Bosch에 보상을 청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산 중단되는 모델은 1, 2시리즈 및 4 시리즈 쿠페이며 동모델들을 생산하는 중국 톄시공장, 남아프리카 로슬린 공장도 가동중지다. 그 외에 7시리즈 및 SUV 모델들은 정상 생산된다. Bosch는 조행기어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이탈리아 부품업체에서 발생한 배송지연 문제로 조향기어 생산이 중단되었으며, 신속하게 부품 공급을 재게하겠다고 밝혔으나, 전문가들은 BMW의 정산생산이 빠른시간에 재개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했다.

<4, 미국 및 EU 자동차 판매 감소>
4월 미국시장은 인세티브 확대 등 판촉강화에도 불구하고 영업일수 축소와 세단시장 부진 지속 등과 그동안 호조를 보였던 트럭판매 위축 등으로 1.9% 감소한 1,417,362대를 판매했다. 또한 EU 시장에서는 미국과 유럽 모든 브랜드 판매가 감소세를 보인 가운데 201614.4% 이후 처음으로 전년동월 대비 6.6%가 감소한 119만대를 판매했다. 미국시장의 경우 지난해까지 7년 연속 증가세로 인한 대기수요 소진, 기저효과 등으로 올해들어 4개월 연속 판매 감소세를 보이며 2.4% 감소를 기록하고 있다. 미국 자동차 전문평가기관 켈리블루북은 올해 승용차 판매량이 지난해 1,750만대를 밑돌며 2009년 이후 처음으로 감소 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EU 시장에서 유럽브랜드 판매비중이 66.1%1등이고, 다음이 미국 13.6%, 일본 13.2%2개월 연속 2등을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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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자동차의 배터리 관계는?

배터리와 제너레이터의 용량이 자동차의 성능을 좌우한다 ?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배터리의 중요성을 알지 못하고 있다 . 그래서 과연 자동차에서 배터리와 성능의 관계는 어떻게 형성되는지 알아보았다 . 자동차는 기계적 시스템 , 전기장치 , 신호 제어기술 등이 결합하여 연료와 공기의 제어를 통하여 발생하는 에너지를 바탕으로 엔진을 구동하게 된다 . 그래서 가솔린 차량의 경우 엔진과 연료에 문제가 없어도 전기적인 문제가 있으면 연료공급과 연소작용에 문제가 발생하여 자동차는 움직이지 못한다 .   먼저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자동차에서 배터리와 연비 및 출력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 잘 모른다 . 그래서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어도 완전히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았을 때에만 겨우 배터리를 교환하게 된다 . 그러나 배터리의 용량이 감소하면 지속적으로 충전하기 위해 제너레이터는 부하가 끊임없이 걸린다 . 이로 인해 결국은 자동차의 출력저하와 연비저하가 생기는 것을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 .   배터리는 보통 12V/50Ah 라는 형식의 규격으로 표시되는데 여기서 기본은 V( 볼트 ) 와 A( 암페어 ) 수치이다 . 특히 배터리의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A( 암페어 ) 수치를 점검하는 것이다 . 그러나 보통 내차는 12V 가 나오는데 왜 배터리를 교환해야하는가 ? 라는 질문을 던진다 .   그 이유는 A( 암페어 ) 는 전류를 저장 할 수 있는 그릇의 크기다 . 배터리를 사용 할수록 전류를 저장 할 수 있는 그릇의 크기가 점차 줄어든다는 점이다 . 크기가 줄어든 만큼 제너레이터에 부하가 걸린다는 것이다 .   배터리 용량 표기는 V/Ah 로 하고 , 제너레이터 용량은 V/A 로 표기 한다 . 배터리 용량과 제너레이터 용량은 별개의 것이다 . 배터리 상단을 살펴보면 12V 50Ah(20HR) 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배터리에 12V 50A 의 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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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얼라인먼트 고장원인 될 수 있다. 큰 충격이 자동차 바퀴에 가해져도 운전자는 그 충격 못 느낄 때가 많다. 자동차는 쇽 업소버와 스프링이 있어 노면으로부터 오는 충격은 여기서 흡수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노면의 충격은 경우에 따라서, 정밀한 파워 스티어링의 내부나 복잡한 현가장치에 중대한 고장을 일으킬 때도 있다. 일반적으로 바퀴가 도로의 연석에 충돌하거나 도랑에 빠지고 난후 핸들의 센터가 변하거나 핸들이 쏠리는 이상이 발생할 때가 있다. 이런 경우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현가나 주행 장치의 점검과 휠바란스나 휠 얼라인먼트의 점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고장의 한 예로 연석에 부딪친 다음에 상태가 나빠진 자동차의 휠 얼라인먼트의 조정을 참고해 본다. 고속도로의 톨게이트에서 사소한 부주의로 오른쪽으로 접근하여 오른쪽 앞바퀴를 연석의 콘크리트에 부딪치게 되었다. 문제가 있다 생각이 되어 톨게이트를 빠져 나와 점검해 보았으나 휠에 상처가 난 정도였다. 이 정도라면 별 것 없다는 생각으로 5㎞ 정도 운전해 보고 묘한 것을 느끼게 되었다. 핸들에서 손을 놓으니까 약 50㎜ 정도 왼쪽으로 기울어진 상태에서 핸들이 고정되어 그 위치에서 전진한다. 50㎜ 정도 왼쪽으로 기울어진 위치이므로 결과로서 자동차 전체가 왼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항상 핸들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운전을 하므로 매우 피곤하다. 또 하나의 사례로 아침에만 핸들의 조작에 불안하다. 엔진이 냉각되어 있는 동안에는 오른쪽으로 핸들을 돌리며, 끌리는 기분이며 핸들이 무겁다는 것이다. 전에는 이 같은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불안하므로 점검해 달라는 것이었다. 고객과 기능 불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노상 시험을 해보았다. 엔진은 이미 뜨거워져 있으며 핸들의 조작에 관해서는 고객이 말하는 것과 같은 기능 불량은 없는 것 같은데 핸들이 왼쪽으로 쏠리는 것은 지적한 그대로였다. 시험을 위해 왼쪽 기울기의 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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