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벨기에 플랜더스 관광청, 첫 서울 관광전 성료

벨기에 아스트리드 공주와 경제사절단의 한국방문에 맞춰 개최


벨기에 왕국 플랜더스 관광청의 첫 아시아권 및 국내 관광전이 남산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12일 벨기에 왕국 아스트리드(Astrid) 공주와 플랜더스 관광청 관계자 및 관광업체 관계자, 관광전문 기자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일즈 마케팅 및 설명회를 가졌다.

벨기에 왕국(이하 벨기에)은 유럽의 북서부에 위치해 있으며, 북쪽은 네델란드, 동쪽은 독일 룩셈브루크, 남쪽은 프랑스와 경계하고 있다. 벨기에는 수세기 동안 유럽의 주요 전쟁터였으나, 오늘날 유럽에서 가장 산업화 및 도시화된 국가 중의 하나이며, 중세의 문화와 예술이 도시 곳곳에 남아있는 유럽의 수많은 문화가 만나는 곳이자 역사가 있는 국가다. 벨기에는 크게 북쪽과 남쪽으로 구분하며, 북쪽을 플랜더스, 남쪽을 왈로니아 지역이라고 부른다. 플랜더스 지역은 풍부한 예술과 문화, 초콜릿과 맥주를 비롯한 먹방여행, 패션과 자전거여행과 중세의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이다. 왈로니아 지역은 굽이치는 언덕과 초록빛 계곡, 아름다운 숲과 강, 호수 그리고 중세시대 모습을 간직한 멋진 마을들이 있으며, 농업이 주인 지역이다.

이날 관광전에서 플랜더스 관광청 니코 피터스 아시아 담당국장은 플랜더스의 다양한 매력에 대하여 설명했다. 특히 한국에서의 활동과 관련하여 저희 관광청은 플랜더스 마스터스 프로그램을 알리기 위해서 한국에서 워크샵을 비롯하여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는 한 편, 이 프로그램을 여행 상품과 연계할 수 있도록 여행사 팸투어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하며, 이어서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한국어 정보 책자도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여행사 공동광고와 온라인 프로모션 등 앞으로 한국 여행객들이 플랜더스 지역을 여행지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국시장에서 활동을 넓혀가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플랜더스 관광청 엘게덴스(Elke Dens) 마케팅 총괄 본부장은 인터뷰에서 벨기에를 찾는 한국관광객 수는 2014년부터 꾸준히 늘어 2017년에는 30% 이상 성장 할 것으로 본다.”고 하며, “휴식을 위한 여행의 80%는 동남아, 문화 탐방여행은 60%가 유럽을 찾는데, 그 중에서 벨기에가 단연 최고의 여행지다.”라고 자부심을 비췄다. 이어서 이번 관광전을 통해 플랜더스 지역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알려드리기에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 플랜더스 지역을 문화여행지로 알리기 위해서 한국 시장에서 더 적극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플랜더스 관광청의 지역 설명회에 이어 진행된 1:1상담에서 현지 업체들은 여행사들에게 회사 소개와 다양한 서비스를 설명하며 비즈니스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서 쿠킹 이벤트와 코스요리를 제공 했으며, 벨기에 맥주 시음과 디저트, 초콜릿 장인 등과 벨기에의 다양한 먹거리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손진석 기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기자수첩] 자동차의 배터리 관계는?

배터리와 제너레이터의 용량이 자동차의 성능을 좌우한다 ?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배터리의 중요성을 알지 못하고 있다 . 그래서 과연 자동차에서 배터리와 성능의 관계는 어떻게 형성되는지 알아보았다 . 자동차는 기계적 시스템 , 전기장치 , 신호 제어기술 등이 결합하여 연료와 공기의 제어를 통하여 발생하는 에너지를 바탕으로 엔진을 구동하게 된다 . 그래서 가솔린 차량의 경우 엔진과 연료에 문제가 없어도 전기적인 문제가 있으면 연료공급과 연소작용에 문제가 발생하여 자동차는 움직이지 못한다 .   먼저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자동차에서 배터리와 연비 및 출력이 무슨 관계가 있는지 잘 모른다 . 그래서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되어도 완전히 방전되어 시동이 걸리지 않았을 때에만 겨우 배터리를 교환하게 된다 . 그러나 배터리의 용량이 감소하면 지속적으로 충전하기 위해 제너레이터는 부하가 끊임없이 걸린다 . 이로 인해 결국은 자동차의 출력저하와 연비저하가 생기는 것을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 .   배터리는 보통 12V/50Ah 라는 형식의 규격으로 표시되는데 여기서 기본은 V( 볼트 ) 와 A( 암페어 ) 수치이다 . 특히 배터리의 사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A( 암페어 ) 수치를 점검하는 것이다 . 그러나 보통 내차는 12V 가 나오는데 왜 배터리를 교환해야하는가 ? 라는 질문을 던진다 .   그 이유는 A( 암페어 ) 는 전류를 저장 할 수 있는 그릇의 크기다 . 배터리를 사용 할수록 전류를 저장 할 수 있는 그릇의 크기가 점차 줄어든다는 점이다 . 크기가 줄어든 만큼 제너레이터에 부하가 걸린다는 것이다 .   배터리 용량 표기는 V/Ah 로 하고 , 제너레이터 용량은 V/A 로 표기 한다 . 배터리 용량과 제너레이터 용량은 별개의 것이다 . 배터리 상단을 살펴보면 12V 50Ah(20HR) 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배터리에 12V 50A 의 전기...

[휠얼라인먼트 실전기술]- 주행 중 충격

휠얼라인먼트 고장원인 될 수 있다. 큰 충격이 자동차 바퀴에 가해져도 운전자는 그 충격 못 느낄 때가 많다. 자동차는 쇽 업소버와 스프링이 있어 노면으로부터 오는 충격은 여기서 흡수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노면의 충격은 경우에 따라서, 정밀한 파워 스티어링의 내부나 복잡한 현가장치에 중대한 고장을 일으킬 때도 있다. 일반적으로 바퀴가 도로의 연석에 충돌하거나 도랑에 빠지고 난후 핸들의 센터가 변하거나 핸들이 쏠리는 이상이 발생할 때가 있다. 이런 경우 전문가에게 상담하여 현가나 주행 장치의 점검과 휠바란스나 휠 얼라인먼트의 점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고장의 한 예로 연석에 부딪친 다음에 상태가 나빠진 자동차의 휠 얼라인먼트의 조정을 참고해 본다. 고속도로의 톨게이트에서 사소한 부주의로 오른쪽으로 접근하여 오른쪽 앞바퀴를 연석의 콘크리트에 부딪치게 되었다. 문제가 있다 생각이 되어 톨게이트를 빠져 나와 점검해 보았으나 휠에 상처가 난 정도였다. 이 정도라면 별 것 없다는 생각으로 5㎞ 정도 운전해 보고 묘한 것을 느끼게 되었다. 핸들에서 손을 놓으니까 약 50㎜ 정도 왼쪽으로 기울어진 상태에서 핸들이 고정되어 그 위치에서 전진한다. 50㎜ 정도 왼쪽으로 기울어진 위치이므로 결과로서 자동차 전체가 왼쪽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항상 핸들을 오른쪽으로 틀면서 운전을 하므로 매우 피곤하다. 또 하나의 사례로 아침에만 핸들의 조작에 불안하다. 엔진이 냉각되어 있는 동안에는 오른쪽으로 핸들을 돌리며, 끌리는 기분이며 핸들이 무겁다는 것이다. 전에는 이 같은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불안하므로 점검해 달라는 것이었다. 고객과 기능 불량을 확인하기 위해서 노상 시험을 해보았다. 엔진은 이미 뜨거워져 있으며 핸들의 조작에 관해서는 고객이 말하는 것과 같은 기능 불량은 없는 것 같은데 핸들이 왼쪽으로 쏠리는 것은 지적한 그대로였다. 시험을 위해 왼쪽 기울기의 도로...

[집중 분석] 자동차 흡기튜닝 Ⅵ

써지탱크 및 흡기매니폴드의 역할 이해   지난번에는 드로틀 바디의 튜닝과 관련하여 반드시 체크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을 살펴봤다 . 이번에는 써지탱크와 흡기매니폴드의 기능과 튜닝 시 필요한 기초적인 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   서지 탱크 (Surge tank) 는 드로틀 바디를 지나 유입되는 공기를 1 차적으로 저장하는 공간이다 . 또한 흡입계통에서 대기로부터 실린더로 공기를 흡입하기 위해 발생하는 진공을 생성 및 저장하는 곳이다 . 서지탱크에 생성된 진공에 의해 차량의 여러 부품들이 작동이 된다 . 때문에 튜닝 시 엔진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서지탱크의 기초적 튜닝은 내부를 포팅해서 공기흐름만 원활하게 하여도 충분하다 . 왜냐하면 출력에 비해 지나치게 큰 서지탱크는 진공도가 떨어져서 응답성에 저하가 일어날 수 있다 . 그리고 작은 서지탱크는 진공용량의 부족으로 전체 출력 저하와 부품들의 작동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 .   흡기 매니폴드 (intake manifold) 는 서지탱크에서 대기 중인 흡입공기를 각 실린더에 공급하는 통로 역할을 한다 . 여기서 중한 점은 흡입 공기의 저항을 줄여 각 실린더에 고른 분배 및 유도하는 것이다 . 흡기매니폴드는 형상이나 길이 내경 등에 의해 엔진의 성격이 달라진다 . 흡기매니폴드가 짧으면 고 RPM, 길면 저 RPM 에서 토크가 최상의 성능을 나타낸다 . 양산차의 매니폴드 길이는 중저속부터 토크가 발휘되도록 셋팅되어 있다 . 최근에는 가변흡기매니폴드 (Variable intake manifold) 를 장착한 차량이 출시되고 있다 . 이것은 중속과 고속영역까지 매니폴드의 흡입통로 길이를 조절하여 엔진 성능을 각 상황에 맞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   흡기 매니폴드를 만드는 소재는 보통 알루미늄 또는 주철로 만들지만 최근 복합 플라스틱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하고 있다 . 그리고 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