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9일 목요일

벤틀리 벤테이가, 파이크스피크 출격

600마력 벤틀리 벤테이가로 양산 SUV 중 최고 기록 수립 도전에 나서

벤테이가를 타고 파이크스 피크에 출전하는 리스 밀런



벤틀리가 벤테이가의 성능을 입증하기 위해 2018 파이크스 피크 국제 힐 클라임(2018 Pikes Peak International Hill Climb) 대회에 출전한다.

벤틀리 모터스는 파이크스 피크에서 2차례 우승을 기록했던 드라이버 리스 밀런(Rhys Millen)과 손잡고, 오는 624일 개최되는 대회에서 양산형 SUV 최고기록인 123561의 경신에 도전한다.

신기록 작성을 위해서는 평균 시속 100km의 속도로 코스를 주파해야 한다. 파이크스 피크는 해발 2860 미터에서 시작해 4300 미터까지 높아지는 19.99 km의 업힐 코스로, 곳곳에 총 156개의 타이트한 코너들이 도사리고 있다. 차량의 강력한 성능 및 운전자의 기량과 체력이 모두 뒷받침되어야 정복할 수 있는 코스로 악명이 높다.

벤틀리는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로 그동안 극한의 환경 속에서 경이로운 기록들을 수립하면서 강력한 성능을 입증해 왔다. 이번 파이크스 피크 산악 랠리에 도전도 벤틀리의 모터스포츠 정신을 계승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차량은 최고 출력 600마력, 최대 토크 91.8kg.m의 순정 W12 엔진을 장착한 벤틀리 벤테이가가 출격하며, 랠리 출전을 위해 벤틀리 모터스포츠 전담 팀이 특별 제작한 모델이다.

랠리 규정에 맞춰 전복사고를 대비한 풀 롤 케이지, 온보드 화재 방지 시스템, 레이싱 시트 등이 추가되었으며, 여기에 피렐리의 레이싱 전용 타이어, 컨티넨탈 GT3-R에 탑재됐던 맞춤형 배기 시스템 등이 더해졌다,

이외에는 기존 양산형 모델과 거의 차이가 없는 사실상 순정 수준의 상태로 출전을 하게 된다. 특히, 산악 레이싱에 핵심 요소인 전복방지 시스템 및 에어 서스펜션 등은 양산형과 동일한 제품이 사용된다.

벤틀리 모터스포츠 디렉터 브라이언 거쉬(Brian Gush)앞서 두 번의 종합 우승을 거머쥔 리스 밀런의 코스에 대한 지식, 드라이버로서의 전문성, 그리고 이번 프로젝트에 대한 그의 열정이 벤틀리에게 완벽한 선택을 만들었다라며, “벤테이가를 통해 벤틀리는 리스에게 또 하나의 파이크스 피크 기록을 세울 수 있는 완벽한 기회를 제공했으며, 오는 624일 경주에서 인상적인 기록을 세울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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