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6일 일부 서비스 센터 도입을 시작으로 전국 서비스 센터로 확대 예정
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실제 모습 |
아우디 코리아는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고객관리 서비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Audi A/S Digital Lounge)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는 아우디 디지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내장된 태블릿 PC를 통해 내방 고객과 서비스 어드바이저가 함께 해당 고객과 차량 정보를 통합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먼저, 아우디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은 차량 접수 후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앱이 설치된 고객용 태블릿을 받게 된다. 고객은 태블릿을 활용해 내 차의 기존 정비 내역과 이용 가능한 A/S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아우디 엔터테인먼트 영상 및 유튜브 영상 시청, 웹서핑 등이 가능하며 앱 내의 아우디 순정 액세서리 디지털 카탈로그를 통해 제품에 대한 구입 문의를 할 수 있다.
차량 서비스가 완료되면 태블릿을 통해 정비 종료 알림 ‘푸쉬 메시지 (Push Message)’를 발송하여 고객에게 알려준다.
서비스 어드바이저는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앱을 통해 방문 고객의 차량 등록부터 차량과 방문 고객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통합 고객 정보 관리가 가능하다.
정비 중 추가되는 작업이 있거나 작업이 종료되면 앱을 통한 푸쉬 메시지 발송을 통해 고객에게 바로 알릴 수 있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이 보다 빠르고 정확해진다.
특히, 어드바이저용 태블릿에 설치된 앱을 통해 정비 및 수리 내역을 각 부품별 상세 이미지와 함께 확인하면서 설명할 수 있어 고객의 이해도와 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코리아는 A/S와 세일즈 서비스 품질 및 역량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아우디를 소유하는 기쁨’을 누리실 수 있도록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A/S 디지털 라운지’ 서비스는 지난 3월 6일부터 수도권 소재 일부 아우디 공식 서비스 센터에 적용했으며, 순차적으로 전국 모든 서비스센터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