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첨단·고급 사양 추가로 상품성 강화, 가격인상 최소화
르노삼성자동차가 상품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중형세단 ‘2019년형 SM6’를 4일 출시했다.
SM6 모델은 출시 이후 꾸준한 고객의 선택을 받으며, 지난해 2년 연속 국내 판매 2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모델이다.
2019년형 SM6는 상품성을 높이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가성비를 대폭 강화했다.
먼저 2019년형 SM6는 모든 트림에 공통적으로 ‘차음 윈드쉴드 글라스’를 적용해 정숙성을 더욱 강화했으며, 자외선 차단 윈드쉴드 글라스 역시 모든 트림에 적용했다.
또한 바디 색상 또한 고급스럽고 강렬한 느낌을 주는 보르도 레드 컬러를 추가했으며, 더욱 강인하고 입체적인 프리미엄 디자인의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SE 트림의 경우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주요 편의사양을 충분히 기본화하고도 가격인상폭은 10만 원으로 억제해 실질적인 고객 혜택을 극대화했다.
트림별로는 먼저 2019년형 SM6는 SE 트림에 열선 스티어링 휠, 뒷좌석 열선, 매직트렁크, 하이패스 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편의 기능을 집중 추가했다.
2019년형 SM6 LE 트림에는 이오나이저 기능과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기본 적용했다. 특히 LE 트림 한정으로 시에나 브라운 컬러의 인테리어를 새롭게 추가해 선택폭을 넓혔다.
2019년형 SM6의 최상위 모델인 RE 트림에는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스티어링 휠과 연동하는 LED 안개등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기존 RE 트림에만 탑재되었던 첨단 옵션 사항을 2019년형 SM6 LE와 SE 트림에서도 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LED 퓨어비전 헤드램프, 19인치 휠 및 노면의 감쇄력을 제어하는 액티브 댐핑 컨트롤(ADC)기능,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및 주차 조향보조 시스템(EPA) 등을 추가할 수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신문철 영업본부장은 “2019년형 SM6는 트림별로 다양한 사양을 추가해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는 반면, 가격 변동은 최소화해 동급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이번 2019년형 SM6출시를 통해 중형세단 시장에서 르노삼성의 존재감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판매 가격대는 ▲2.0 GDe 2450만~3100만원 ▲1.6 TCe 2840만~3270만원 ▲1.5 dCi 2600만~3030만원 ▲2.0 LPG 2060만~2785만원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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